신용카드 할부 알아보기-수수료율,할인적립,무이자할부 등

목차

    2019. 9. 9. 21:05

    신용카드는 할인이나 적립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유용합니다. 목돈이 필요한 소비를 할 때는 할부 서비스도 요긴하게 사용됩니다. 예전에는 냉장고나 세탁기 등의 가전제품을 구입할 때 할부금융을 이용했지만, 요즘은 거의 모두 신용카드 할부로 구매합니다. 오늘은 신용카드 할부와 관련해 수수료율, 할인적립, 무이자 할부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신용카드 할부는 여신상품입니다.

    신용카드 할부는 대출의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카드사에서 가맹점에 돈을 지급하고 고객에게서 분할해서 받는 것인데요 그에 따른 이자가 발생하고 이를 할부수수료라고 부릅니다. 매월 원금과 이자를 납부하게 됩니다.

     

     

    2. 할부수수료율 고객마다 다릅니다.

    할부 수수료율은 고객 신용점수와 카드 사용액에 따라 다릅니다. 보통 홈페이지를 통해서 자신의 수수료율이 얼마나 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드사별 할부수수료율을 확인하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참조: 신한카드 할부수수료 확인하기KB국민카드 할부수수료 확인하는 방법우리카드 할부수수료 확인하기롯데카드 할부수수료 확인하기 )

     

     

    3. 할부수수료율 생각보다 높습니다

    할부 수수료율은 다른 금융서비스와 비교해서 굉장히 높은 편입니다. 제 경우 신용점수가 900점대에 자주 카드를 사용함에도 6~9개월 할부수수료율이 18.7%입니다. 금리를 감안해 봤을 때 할부보다는 카드론을 사용하는 것이 훨씬 이득입니다. 신용카드 대출 서비스 중 리볼빙 역시 신용카드 연체율에 달하는 수수료가 부과되는 금융상품입니다.

     

     

    4. 슬림할부(부분할부) 무엇인가요

    카드사에서는 고객들이 할부를 많이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거래가 계속 발생하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새로운 할부 상품을 개발했는데 슬림할부(부분 할부)가 그것입니다. 보통 1~2회 차를 고객이 납부하고 나머지는 카드사가 납부하는 방식입니다. 기본 할부 수수료율이 높기 때문에 그다지 권장되지는 않는 상품입니다.

     

    또다른 할부 상품으로는 결제 대금 연기 서비스가 있습니다. 카드사마다 이름은 조금씩 다릅니다. 일시불로 결제한 금액을 할부로 돌리는 서비스입니다. 할부로 변환되는 만큼 할부수수료를 납부해야 합니다.

     

     

    5. 무이자 할부 할인이나 포인트 적립되지 않습니다

    예전에는 무이자할부와 할인, 포인트 적립 서비스가 중복되었습니다. 현재는 카드사의 여러 가지 서비스가 축소되면서 무이자 할부에는  할인이 적용되지 않고 포인트도 적립되지 않습니다. 보통 카드 서비스 안내 페이지에 할인, 적립 서비스 제외 조건으로 명시돼 있습니다.

     

     

    6. 무이자할부 서비스 계속 축소될 것입니다

    과거에는 카드 서비스에 2~3개월 무이자 할부가 기본 제공되는 카드도 많았습니다. 물론 지금도 그런 카드가 있기는 하지만, 얼마 남아있지 않습니다. 혹은 각 카드사의 VIP회원인 경우 VIP 서비스로 무이자 할부를 제공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신용카드 할부수수료율과 무이자할부 이용방법

    신용카드는 미리 물건을 구매하고 구매액을 나중에 납부한다. 나중에 납부하게 될 금액에 대해서도 여러가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그에 대한 수수료를 받는다. 그 중에 많이 사용하는 것이 할부

    tariat.tistory.com

     

    오늘은 이렇게 신용카드 할부와 관련하여 수수료율, 할인적립, 무이자 할부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신용카드 할부는 유용한 금융상품이지만 할부수수료율이 너무 높습니다. 가급적 신용대출 같은 금융상품을 사용하는 것이 금리면에서 유리합니다. 카드사 대출 중에는 카드론을 이용하는 것이 이득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