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커피(저탄고지) 다이어트의 장점과 단점 알아보기

2019. 10. 21. 06:30

올해 초 우연히 방탄커피(저타고지) 다이어트를 알게 됐습니다. 이 방법은 최강의 식사법이라는 책에서 나온 방법인데요. 괜찮은 방법이라 꾸준히 진행을 해 왔고 나름 효과도 보고 있습니다. 약 8개월간 진행한 경험을 토대로 방탄 커피 다이어트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얘기해보고자 합니다. 

 

 

저는 올해 2월인 약 8개월 전에 우연히 방탄커피라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해 볼 만한 다이어트 방법이라는 생각이 들어 시작했고, 여전히 유지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건강검진을 통해 체중이 더 감소했다는 사실을 알게 됐습니다.

 

방탄커피(저탄고지) 다이어트의 장점을 먼저 알아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1. 장점

 

1) 소식이 주는 간결함

방탄커피 다이어트는 오전이나 저녁에 커피에 유기농 버터, MCT 오일(코코넛 오일)을 섞은 방탄 커피를 마십니다. 기존에 식사를 하던 부분이 대체되니 식사량이 줄어들었습니다. 그리고 위가 줄어들어서 그런지 전체적으로 식사량이 조금 줄어든 느낌입니다.

 

소식이 장수에 도움이 되느냐 안 되느냐는 이슈가 많지만, 속이 가벼우니 생활하기가 편안한 부분이 있습니다. 일본의 한 관상가는 인생을 바꾸는 방법으로 소식을 권했다고 하네요.

 

2) 습관으로 자리잡기 쉬움

개인차가 있겠지만 필자는 방탄커피 다이어트가 습관으로 자리잡기 쉽다고 생각합니다. 방탄커피는 만들기 쉽고 오전에 커피 한잔 마시는 것도 나름 운치가 있습니다. 8개월 동안 유지한 원동력에는 방법이 간단한 것도 큰 영향을 줬습니다.

 

3) 체중 감소의 효과

오늘 체중을 재보니 82.8kg로 약 6kg가 줄었습니다. 꼭 수치가 아니더라도 보는 사람들마다 살 빠졌다는 애기를 많이 합니다. 확실히 옷도 여유가 생기고 턱선도 살아났습니다. 습관으로 자리가 잡으니 살 빼는 효과는 확실히 있습니다.

 

 

세상에 장점만 있는 다이어트가 있겠습니까. 이번에는 방탄커피 다이어트 단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2. 단점

 

1) 매일 커피를 마시는 부담감

오전에 공복에 방탄커피를 마십니다. 커피에는 카페인 성분이 있다 보니, 아침 일찍 마시는 커피가 건강에 좋지 않다는 얘기도 있습니다. 사실 커피가 부담스러우면 다른 것으로 대체해도 되지만, 마땅하게 대체할 것이 생각나지는 않습니다. 부작용을 줄이기 위해서 요즘에는 7시 이후에 마시고 있습니다. 커피를 좋아하지 않는다면 커피를 대신할 다른 음료를 찾아도 됩니다.

 

2) 많은 지방 섭취

이 부분은 단점이라고 애기하기는 좀 어렵습니다. 왜냐하면 방탄 커피 다이어트의 창시자는 좋은 지방은 먹어야 건강에 좋다고 하기 때문인데요. 유기농 버터와 커피, 오일을 먹으라고 하지만, 구하기가 쉽지는 않습니다. 필자는 계속 방탄 커피를 마셔본 결과 지방을 많이 먹었다고 뭔가 달라지는 건 없습니다. 그렇다고 커피만 먹기에는 허기짐을 달래기가 어렵습니다.

 

개인에 따라서 지방 섭취가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방탄커피 다이어트를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

 

3) 오전의 허기짐

오전에 식사 대신 방탄커피를 마시면 확실히 공복감이 줄어듭니다. 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겠지만, 필자의 경우에는 그래도 일정 시간이 지나면 허기짐이 옵니다. 지금은 이 허기짐마저 습관이 되었다. 허기진 것을 싫어한다면 방탄 커피 다이어트는 맞지 않겠습니다. 하지만 배고픔을 느끼는 것이 나쁜 것은 아니라는 것만 알아두시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방탄커피(저탄고지) 다이어트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필자가 지금 하고 있는 다이어트 방법으로 아무래도 편향적으로 작성하게 될 수밖에 없네요. 이렇게 8개월을 하고 보니 각자 자신에게 맞는 다이어트 방법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이어트는 단기전이 아닌 장기전으로 꾸준히 실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도 자신에게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찾아 꾸준히 실천하시기를 바랍니다.

  1. 익명 2020.01.22 22:1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