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티 메가마일 카드 재출시, 마일리지 적립 서비스 알아보기!

목차

    2019. 11. 19. 06:30

    항공사 마일리지 서비스는 카드사의 단골재료 중의 하나이다. 하지만 최근에는 카드사 수익악화를 이유로 카드들이 단종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씨티카드에서는 메가마일 스카이패스 카드를 재출시했다. 씨티카드는 카드를 주력사업으로 하지 않아서인지 은근히 서비스가 괜찮은 카드들이 많다.

    오늘은 씨티 메가마일 카드 재출시, 마일리지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메가마일_씨티카드



    씨티 메가마일 카드의 주요 서비스는 항공 마일리지 적립니다.

    대부분의 마일리지 적립 카드가 그렇듯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2가지로 이루어져 있다. 여기서는 스카이패스를 기준으로 카드 서비스를 알아보도록 하겠다. 


    마일리지 적립은 기본적립과 특별 적립으로 나뉜다. 기본적립은 다른 마일리지 카드보다 적지만 특별적립이 조건이 좋다. 마일리지 적립서비스를 표로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다.


    구분

    실적조건

    서비스대상

    적립 마일리지

    월적립한도

    기본적립

    첫 해 & 년 3천만원 이하

    전가맹점

    1500원당 0.7마일리지

    없음

    년 3천만원 이상

    1500원당 0.8마일리지

    년 5천만원 이상

    1500원당 1.0마일리지

    특별적립

    전월실적 30만원 이상

    엔터테인먼트

    1500원당 15마일리지

    월 1천 마일리지

    여행

    1500원당 7마일리지

    월 1천 마일리지

    라이프

    1500원당 5마일리지

    월 1천 마일리지

    쇼핑

    1500원당 5마일리지

    월 1천 마일리지



    딱 봐도 특별적립을 얼마나 할 수 있느냐 싸움이다. 특별적립은 아래와 같이 적립대상 가맹점이 정해져 있다.



    - 엔터테인먼트: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세븐스프링스, 불고기브라더스, 토다이, TGIF, CGV,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 여행: 롯데면세점, 대한항공 기내면세점, 신세계면세점, Hotel Pass, KAL투어, BC투어, 레드캡투어, 렌터카

    - 라이프: GS칼텍스, 현대오일뱅크, S-Oil, 버스, 지하철, SKT, Ollech KT, LG U+, 스타벅스, 교보문고, 반디앤루니스, Yes24, 전국 학원, 유치원, 헤어샵, 세탁소

    - 쇼핑: 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 이마트, 이마트 몰, 홈플러스, 홈플러스 몰, G마켓, 옥션, 인터파크, 11번가, 신세계몰, CJ오쇼핑, 현대홈쇼핑



    특별적립은 업종별 한도 외에도 별도 통합한도가 있다. 월 30만원 이상시 월 1천마일리지, 70만원 이상시 2천 마일리지, 100만원 이상시 3천 마일리지이다. 업종별로 한도가 있지만 통합한도가 있기 때문에, 전월 실적 30만원이라면 한 달에 특별적립은 월 1천마일리지 밖에 하지 못한다. 특별 적립액이 높은데 한도를 두 번 두어 많이 적립할 수 없게 되어 있다.


    참고로 전월실적 산정시에 라이프 업종에서 사용되는 금액이 제외된다.



    - 전월 실적 제외 항목 :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장기카드대출(카드론), 연회비, 상품권, 기프트카드, 아파트관리비, 각종 세금(국세/지방세/공과금 등), 라이프 카테고리에서 사용한 금액



    개인에 따라 다르겠지만, 필자의 입장에서는 특별적립 가맹점이 아쉽다. 필자가 자주 이용하는 가맹점은 포함되어 있지 않기 때문이다. 가맹점 구성이 약간 4~50대 여성이 좋아할 만한 구성이다. 마트와 학원, 유치원 등에서 사용하는 금액이 많다면 괜찮을 듯 하다. 카드 서비스만 봐서는 얼마나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알기 어렵다. 대략적인 월 이용금액을 기준으로 얼마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지 계산해보았다.


    가맹점

    이용금액

    마일리지 적립서비스

    적립 마일

    혜택금액(원)

    혜택율

    450,000

    -

    1,065

    21,300

    4.7%

    통신요금

    50,000

    1,500원당 5마일리지

    165

    3,300

    6.6%

    주유

    100,000

    1,500원당 5마일리지

    330

    6,600

    6.6%

    마트

    150,000

    1,500원당 5마일리지

    500

    10,000

    6.6%

    기타

    150,000

    1,500원당 0.7마일리지

    70

    1,400

    0.9%



    서비스 혜택율은 4.7%로 굉장히 높게 나타났다. 물론 개인의 차는 있겠지만, 이 정도면 요즘 출시되는 카드들 중에서 최강인 듯 하다. (혜택율은 1마일리지를 20원으로 계산했다.) 다만, 아쉬운 것은 엔터테인먼트의 혜택을 받기가 어렵다는 것이다. 영화관 정도가 한두번 챙길 수 있는 포인트가 아닐까 싶다.


    이 카드의 핵심은 '엔터테인먼트와 여행, 쇼핑 업종에서 얼마나 쓰느냐'이다.  혜택율도 높고 전월실적산정에도 포함되기 때문이다. 여기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금액이 차이가 나지 않을까 싶다.



    영화관



    SC제일은행의 제일플러스 카드와 비교해도 꿀리지 않는다.

    기존에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 최고 카드는 SC제일은행의 제일플러스 카드이다. 잘 쓰면 1,000원당 2마일리지 정도 적립할 수 있기 때문이다. 
    ( 참조: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 최고 카드 알아보기 )


    하지만, 씨티 메가마일 카드도 위와 같이 계산시에 1,000원당 2.37마일리지 수준으로 전혀 꿀리지 않음을 알 수 있다. 물론 위와 같이 맞춰서 사용하는 것은 어렵기 때문에, 실제 사용하면 이보다는 적립률이 좀 낮아질 것이다. 그래도 이 정도 적립률이면 높은 편이다.



    연회비는 국내전용 8천원, 비자 1만원이다. 해외에서 사용가능한 다른 카드가 있다면, 국내 전용을 선택하도록 하자. 해외 이용시에 별다른 혜택은 없기 때문이다.


    씨티카드 메가마일 카드를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참조해보자.
    ( 참조: 씨티카드 메가마일 카드 홈페이지에서 보기 )



    오늘은 이렇게 씨티 메가마일 카드 재출시로 마일리지 적립 서비스를 알아보았다. 기존 최강 카드인 SC제일은행의 제일플러스 카드와 비교해도 꿀리지 않는 혜택이다. 스카이 패스 마일리지 적립이 필요하다면 한 번쯤 비교해볼만한 카드이다.


    신용카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일정 조건의 자격이 되어야 한다. 자세한 자격 조건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씨티카드 발급 방법 및 조건, 발급조회 알아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