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나온 삼성카드 홈플러스 카드 어떤 서비스의 카드인가?

2019. 12. 18. 06:30

유통업종은 카드사의 사골 주제 중의 하나이다. 물건을 사려면 유통 업종을 이용해야 하기 때문에, 가장 많은 소비가 일어나는 업종 중의 하나이다. 최근에 코스트코 가맹점이 현대카드로 바뀌면서 삼성카드에도 타격이 있다. 그래서인지 이마트 등 다른 유통업종에 대한 마케팅이 증가하고 있다.

오늘은 새로나온 삼성카드 홈플러스 카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홈플러스_삼성카드



홈플러스 삼성카드 주요 서비스는 홈플러스 최대 5%할인이다. 전월 실적이 없어도 1%할인해 준다.

카드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 카드는 홈플러스 제휴카드이다. 당연히 홈플러스의 할인 혜택이 있다. 서비스의 특이한 점은 전월 실적이 없어도 홈플러스를 1%할인해 준다는 것이다. 전월 실적 상관없이 0.7~1.0% 할인해 주는 카드의 컨셉을 일부 차용한 듯 하다.

할인율도 중요하지만, 카드서비스는 전월 실적 기준과 한도가 중요하다. 서비스를 표로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다.

구분

전월 실적구간

할인율

월 할인한도

홈플러스 할인

40만원 미만

1%

1만원

40만원 이상

5%

2만원

100만원 이상

3만원

의료 할인

40만원 미만

-

-

40만원 이상

5%

5천원

100만원 이상

1만원

GS칼텍스 주유할인

40만원 미만

-

-

40만원 이상

리터당 80원

5천원


서비스는 생각보다 심플하다. 모든 서비스가 전월실적구간 40만원에 맞춰져 있다. 홈플러스만 이용해서 1%의 할인혜택을 받아도 쏠쏠할 것 같다. 한 달에 홈플러스를 20만원 이용한다고 가정하면, 한 달에 2천원 할인(1%)받을 수 있다. 1년이면 2만4천원이니까, 연회비 내고도 남는다. 카드사 입장에서는 홈플러스만 사용하면 마이너스인 카드이다. 이 부분은 꽤 파격적이다.


발급 첫 달은 홈플러스 할인을 1%밖에 받을 수 없다. 다음 달부터 전월실적을 기준으로 할인율이 정해진다. 보통은 발급 첫 달은 카드사용기간이 없어, 상위 구간의 할인율을 적용하는데 특이한 점이다. 의료 할인과 주유할인은 발급월 + 1개월까지는 전월실적이 없어도 할인이 제공된다.


홈플러스 할인은 무이자 할부, 기프트/선불 카드, 상품권 구매, 삼성카드 할인이 적용된 금액은 할인에서 제외된다. 온라인몰과 홈플러스 익스프레스도 포함되며, 쇼핑외 결제건(상품권, 주차권 등), 할인점 내 임대매장, 365PLUS는 제외된다고 하니 참고하도록 하자. 의료 할인은 요양병원, 보건소, 동물병원은 제외된다. 주유할인은 LPG충전소 제외다.



소비패턴에 맞춰서 할인받을 수 있는 금액을 산정해보았다.

가맹점

이용금액

할인율

할인액

혜택율

400,000

-

15,000

3.8%

홈플러스

200,000

5%

10,000

5.0%

GS칼텍스

150,000

리터당 80원

5000

3.3%

기타

50,000

-

-

-


주유는 1리터에 1,500원으로 계산하고, 의료비는 자주 발생하지 않으므로 제외했다. 혜택율은 3.8%로 굉장히 높다. 보통 전월실적 산정구간에 할인받은 금액은 제외되는데, 이 카드는 포함된다. 그래서, 할인받을 수 있는 영역에서 최대한 많이 쓰는 것이 유리한 카드이다. 홈플러스에서 많이 쓰면 쓸수록 혜택을 많이 받을 수 있다.


* 전월실적 산정시 제외 항목

- 건강보험/국민연금/고용보험/산재보험 및 장애인 고용부담금, 국세/지방세/공과금, 대학 등록금, 대중교통, 택시, 아파트 관리비, 기프트/선불카드(포인트, 사이버머니 등 전자지급수단 포함) 구매 및 충전, 상품권 구매건


요즘 가맹점수수료 인하 등으로 인해 카드사에서 서비스를 축소하고 있는 상황에서 나름 파격적인 카드라고 생각한다. 


카드 연회비는 15,000원이다. VISA와 국내전용 모두 연회비가 동일하다. 가끔 해외 나갈 일도 생기니 VISA 브랜드의 카드를 선택하면 되겠다.


홈플러스 삼성카드를 삼성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참조해보자.
( 참조: 홈플러스 삼성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기 )


홈플러스



오늘은 이렇게 새로나온 삼성카드 홈플러스 카드의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서비스 구조도 특이하고, 전월실적 산정 조건도 좋아 꽤 괜찮은 카드이다. 기존에 신한카드가 홈플러스와 여러가지 제휴를 하고 있어, 삼성카드에서 공격적으로 마케팅을 한다는 느낌이 든다.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좋은 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