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카드 없이 현금 출금 하는 방법은?!

목차

    2019. 12. 23. 06:30

    여러 핀테크 업체들로 시작된 모바일 금융 서비스가 무섭게 진화하고 있습니다. 불과 몇 년전만 하더라도 공인인증서를 통해 어렵게 이체를 해야 했지만, 지금은 상대방의 계좌번호를 몰라도 이체를 할 수 있을 정도로 편리해졌습니다.

    현금 인출도 카드를 보유해야만 가능했지만, 지금은 카드 없이도 현금 인출을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신한은행, 카드 없이 현금 인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카드는 없더라도 스마트폰은 있어야 출금을 할 수 있습니다. 쏠의 서비스를 이용해야 하기 때문이다. 쏠의 간편 앱출금 서비스를 이용하면 쉽게 카드가 없어도 현금을 출금이 가능합니다.

     

     

    현금 출금 방법은?

    우선 '간편 앱출금' 메뉴로 들어가야 합니다. 간편 앱출금 메뉴는 [간편 서비스] - [간편앱출금] 에 가면 찾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신청버튼을 클릭합니다.

     

    신한은행-간편앱출금-신청
    신한은행 간편앱출금 신청

     

     

     

    오픈뱅킹이 시작되면서, 이제 타은행의 계좌도 간편앱출금을 할 수 있습니다. 단, 타은행의 계좌를 신한은행 오픈뱅킹에 등록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타은행의 계좌를 등록하더라도 신한은행ATM에서만 가능하니 이 점은 참고하세요.

     

    간편앱출금-타행-오픈뱅킹-계좌
    신한은행 입출금 뿐마 아니라 다른 은행 계좌도 현금 인출이 가능합니다

     

    출금한도는 1일 최대 3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1일 한도, 타행계좌 한도에 따라 인출가능금액 한도를 낮출 수 있습니다.

     

    이용시간은 신청 후 1시간 이내로 자동화기기에서 인출해야 합니다. 신청하면 바로 인출이 가능합니다. 1시간이 지나면 보안 문제로 출금할 수 없게 됩니다.

     

    수수료는 업무시간 내에는 무료입니다. 업무시간은 평일 8시30분~18시, 토요일은 8시30분~14시까지입니다. 그 외에는 0~5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업무시간 외에도 쏠편한입출금통장 보유시에는 면제가 됩니다. 쏠편한입출금통장은 수수료 혜택이 많아 사용하기 좋습니다.

     

     

    간편앱출금 이용방법은?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아래와 같이 앱으로 출금하고자 하는 금액을 누르고 신청을 누르면 됩니다.

     

    간편앱출금-이용방법
    간편앱출금 이용방법

     

    다음 가까운 신한은행ATM으로 갑니다. 그리고 예금출금 -> 간편앱출금 -> 휴대폰번호 입력 -> 1회용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출금할 수 있습니다.

     

    ATM출금방법
    ATM출금방법

     

     

    오늘은 이렇게 신한은행 카드 없이 현금 출금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신한은행 오픈뱅킹에 등록하면 타은행의 계좌까지도 출금이 가능합니다. 오픈뱅킹이 앞으로 은행의 경쟁구도를 바꿔놓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하나의 은행에서 다른 은행의 계좌 이체뿐만 아니라 현금출금까지 가능해서, 굳이 다른 은행의 앱을 이용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입니다. 좋은 서비스들이 늘어나는 것은 소비자로서 기쁜 일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