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예약충전 해지하는 방법은?!

목차

    2020. 1. 6. 17:00

    금융과 관련된 여러가지 서비스들이 출시되었다. 특히 결제시장과 관련된 서비스들이 많이 나왔고, 그 중에는 편리한 서비스도 많다. 카카오페이도 그 중의 하나라 한동안 잘 사용해왔다. 하지만, 최근에는 은행앱들도 많이 개선되고 토스를 같이 사용하다보니 카카오페이를 사용하는 동기가 많이 약해졌다. 그래서 과거에 설정한 예약충전을 해지하려고 했는데 찾을 수가 없었다.

    오늘은 카카오페이 예약충전을 해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 빠이빠이!

    카카오페이는 충전을 통해서 한 달 소비금액을 관리하기에 편하다. 앱도 빨라서 소비내역을 확인하기에도 좋다. ( 참조: 재테크를 위한 계획적인 소비 방법 알아보기 )

    하지만, 최근에는 은행앱들도 사용하기에 나쁘지 않다. 그리고 무엇보다 카카오페이는 혜택이 너무 적다. 사용하면 알을 주기는 하지만, 매번 까기도 귀찮고 깐다고 해도 혜택이 크지 않다. 그래서 다시 은행 체크카드로 갈아타면서 과거에 설정해놓은 예약충전을 해지하려고 했다.



    그런데, 도대체 예약충전은 어디서 하는건지?

    카카오페이에 잔액이 설정해놓은 금액기준에 모자를면 자동으로 충전되도록 설정할 수 있다. 과거에 이벤트도 해서 필자도 설정해놓았다. 그런데 카카오페이를 안 쓰려고 보니, 예약충전이 꽤 불편해졌다. 아직도 습관이 남아 가끔 소액을 결제하면, 예약충전이 실행될 때가 있다. 아놔~ 그래서 충전된 잔액을 계좌에 이체해 놓고 너무 귀찮다.

    그런데 카카오페이 앱을 아무리 뒤져봐도 예약충전을 해지하는 방법을 찾을 수가 없었다. 이런...




    예약충전 해지는 카카오톡에서 가능하다.

    그렇게 찾아해매던 예약충전 해지를 카카오톡에서 찾을 수 있었다. 왜 카카오페이 앱에는 예약충전 관련 메뉴가 없는지 모르겠다. 뭐로 가도 서울만 가면 되니. 카카오톡에서 예약충전 해지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먼저, 카카오톡 하단 제일 우측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하면, 카카오톡의 '더보기' 화면에 들어갈 수 있다. 여기서 이름 밑에 pay라고 써 있는 부분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카카오페이 메뉴에 들어올 수 있다.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하다.


    카카오페이_설정



    그러면, 아래와 같이 중간에 예약충전 메뉴를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_예약충전



    이제 위의 메뉴에 들어가서 예약충전을 해지하면 된다. 아래와 같이 예약충전을 이용중인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선택하고 해지하면 된다.


    예약충전_해지

    ( 선택하고 해지하면 된다. )



    카카오페이 앱은 결제할 때 많이 사용한다. 그래서 빨리 실행시키기 위해 상세한 설정 메뉴는 없는 듯 하다. 대부분의 상세 설정 메뉴는 카카오톡에 있으니, 카카오페이에서 못 찾으면 카카오톡을 이용하길 바란다.


    카카오페이를 증권계좌로 업그레이드하면, 충전한 금액에 대해서 이자를 받을 수 있다. 금리도 괜찮은 편이어서 단기 자금을 운영하기에는 나쁘지 않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단기투자 재테크 상품, 금리 비교 및 추천 상품은?! )



    오늘은 이렇게 카카오톡 예약충전을 해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카카오페이는 한달 예산을 관리하기 좋았지만, 혜택이 너무 적다. 다른 은행앱과 토스 등을 이용하면 한 달 예산을 관리하기가 그리 불편하지 않아졌다. 더군다나 신한 S-line 체크카드를 이용하면 점심값도 할인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참조해보자.
    ( 참조: 신한 S-Line 체크카드 서비스 분석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