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한도상향 방법과 부족할 때 대처법은?!

목차

    2022. 7. 31. 18:27

    현대카드-블랙-앞면
    현대카드

    현대카드 한도 상향은 쉽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신용카드가 과거보다 한도를 올리기가 어려워졌습니다. 정부에서는 가이드라인을 통해 신용카드 발급기준이나 한도 등을 규제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기준과 방법을 알아야 한도를 쉽게 올릴 수 있습니다.

     

     

    현대카드 한도 조회부터 상향하는 방법까지 차례로 알아보겠습니다.

     

    1. 현대카드 한도 조회 방법

    현대카드 한도 조회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쉬운 방법은 앱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현대카드 앱의 메뉴에서 이용한도 변경 메뉴로 가면, 현재 한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총한도는 일시불+현금 SVC 한도를 말합니다. 일시불과 현금 SVC 각각 한도도 별도로 있습니다.

     

    현대카드-이용한도-조회-화면
    이용한도-변경-메뉴

     

    카드론은 별도 한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현대카드 앱 상단의 금융탭을 클릭하면 자신의 카드론 한도와 이자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드론-한도-조회화면
    카드론-한도-확인

     

     

    2. 현대카드 한도 상향 방법

    현대카드 한도를 상향하는 방법과 관련해서 크게 3가지로 나누어 알아보겟습니다. 한도 상향 조건, 한도 상향 신청하는 방법, 한도가 부족할 때는 대처하는 방법입니다.

     

    1) 한도 상향 조건

    신용카드 한도를 상향하기 위해서는 카드를 많이 사용하고, 신용점수가 좋아야 합니다. 과거에는 신용카드 한도를 올리기 쉬웠지만, 최근에는 한도를 올리기 어려워졌습니다. 바로 가처분 소득 조건이 추가되었기 때문인데요. 가처분소득은 월소득에서 가지고 있는 대출의 원리금을 납부하고 남는 금액을 말합니다.

     

    직장인의 경우 신용대출이나 부동산 담보대출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때 가지고 있는 대출을 상환하지 않으면 한도를 더 올리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는 어쩔 수 없는 경우가 많으니 현실적으로 가장 쉬운 방법은 신용점수를 올리는 것입니다.

     

    2) 한도 상향 신청하는 방법

    카드사에서는 고객의 한도를 올려주고 싶어합니다. 그래야 카드를 많이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카드 한도가 더 필요하다는 사실을 카드사에 알려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근거로 상향조건이 되었을 때 카드사에서 한도를 올려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우선 카드를 신청할 때 희망한도는 가급적 높게 작성합니다. 높게 작성하더라도 심사를 통해 적정한 한도가 부여됩니다. 나중에 한도 상향 조건이 되었을 때 이를 근거로 카드사에서 한도를 올려줄 수 있습니다.

     

    이용한도 상향 안내에 동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에 동의하면 상향이 가능한 시점에 카드사에서 연락을 하여, 한도를 상향해 줍니다. 상향안내에 동의하는 방법은 현대카드 앱의 메뉴에서 이용한도 변경 메뉴로 가서 할 수 있습니다.

     

     

    3) 한도가 부족할 때 대처하는 방법

    카드 한도가 부족해서 혜택을 받지 못한다면 이것만큼 억울한 일도 없습니다. 이럴 때는 즉시결제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즉시결제는 카드 결제일 이전에 이용대금을 갚는 것입니다. 갚은 만큼 한도가 복원되기 때문에 카드를 추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살다 보면 큰 금액을 소비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결혼을 한다던지 차를 구매한다든가 하는 것처럼 갑자기 큰돈이 필요할 때가 있지요. 이럴 때는 임시 한도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대카드 홈페이지에는 임시 한도에 대한 안내가 없습니다.

     

    하지만 고객센터(1577-6000)로 문의하면 이에 대해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부동산 거래를 하는 경우에는 세금도 꽤 큰 금액을 납부해야 합니다. 이 경우에도 임시한도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카드사에서는 고객이 카드를 많이 사용할수록 좋습니다. 한도 때문에 사용하지 못한다면, 카드사 고객센터에 문의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열심히 노력해서 신용카드 한도가 오른 뒤에는 낮추지 마세요

    한도를 꽉꽉 채워서 카드를 사용하는 것은 신용점수에 좋지 않습니다. 그리고 막상 한도가 필요할 때는 올리기가 쉽지 않아집니다. 신용카드 한도는 대출이기 때문에, 앞으로 더 올리기가 쉽지 않아 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앞에서 다룬 내용들을 기준으로 한도를 올려놓고, 여유로운 카드 생활을 하시기 바랍니다.

     

    신용카드-한도상향-기준
    신용카드-한도상향-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