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지고 있는 모든 신용카드 한도확인하는 방법은?

목차

    2020. 3. 13. 16:00

    신용카드-한도
    신용카드-한도

    신용카드 한도확인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세금 같은 경우 금액이 크다면 신용카드로 납부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카드납부 시 무이자 할부를 이용할 수 있어 유용하지요. 하지만, 이럴 때 가지고 있는 카드 한도를 모른다면 참 난처한 일입니다. 오늘은 가지고 있는 모든 신용카드 한도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한도를 확인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개별 카드사의 홈페이지나 고객센터로 문의하는 것입니다. 혹은 이용대금 명세서를 확인하면 보유한 신용카드의 한도를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별로 로그인하거나 문의하는 것은 귀찮은 일입니다.

     

    1. '내 계좌 한눈에' 서비스를 이용해 보세요

    내 계좌 한눈에는 금감원에서 만든 앱으로 흩어져 있는 금융정보를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은행과 증권 계좌 잔액도 조회가 가능하지만, 카드정보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보유한 카드의 한도를 한 번에 조회할 수 있습니다.

     

    보유카드-한도-조회한-모습
    카드사별-한도-조회

     

    그 외에 카드 포인트 정보도 조회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카드사-포인트-조회화면
    카드사별-포인트-조회

     

    어플의 이름을 찾기가 조금 까다로운데, '어카운트 인포'로 검색하면 해당 앱을 찾을 수 있습니다. '내 계좌 한눈에'로 어플이 등록되어 있지 않아 찾기가 조금 어렵습니다. 덕분에 앱을 찾을 때마다 매번 헷갈립니다.

     

    이용시간이 있는 것이 조금 아쉽습니다. 매일 9시부터 22시까지만 이용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신용카드 한도가 낮다면 한도 상향을 요청해 보세요. 삼성카드의 한도 상향기준을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한도 상향이 어렵더라도 그에 준하는 효과를 누릴 수 있는 방법도 정리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불필요한 카드를 가지고 있다면, 해지하는 것도 좋습니다. 카드를 많이 보유하고 있으면 신용점수에도 좋지 않습니다.

     

    2. 신용카드 한도 상향을 하고 싶다면

    신용카드 한도를 상향하고 싶다면, 개별 카드사를 통해 한도 상향을 요청해야 합니다. 한도상향 조건은 대부분의 카드사가 비슷하지만 조금씩 차이가 있는데요. 카드 한도를 조회하고 한도 상향 요청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 삼성카드 한도 상향하는 방법과 부족할 때 대처법은?!

    - 현대카드 한도상향 방법과 부족할 때 대처법은?!

    - 의외로 모르는 신한카드 한도상향과 부족시 대처 방법

    - 농협카드 한도 상향하는 방법과 부족할 때 대처법?!

    - 우리카드 한도상향하는 3가지 방법

    - KB 국민카드 한도상향 하기

     

    휴면계좌 확인하고 잔액 이체도 해보자.

    내 계좌 한눈에서 가장 유용한 서비스 중 하나는 휴면계좌 조회 서비스입니다. 안 쓰는 계좌를 확인하고, 잔액이 있는 경우 이체하고 해지할 수 있습니다. 살다 보면 알게 모르게 여러 개의 통장을 만들고, 잔액이 있는 경우에도 잊고 삽니다. 주변에도 쏠쏠하게 휴면계좌 잔고를 찾은 사람들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