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배송조회 어떻게 해야 하나요?

목차

    2020. 3. 18. 06:30

    배송원
    배송

    신용카드 배송 조회는 대부분 카드사에서 할 수 있습니다. 카드 발급 프로세스가 빨라져서 빠르면 2~3일 만에 카드를 받을 수 있는데요. 카드를 아직 받지 못했다면, 신용카드 발급 프로세스 중 어느 단계에 있는지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신용카드 배송 조회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카드가 발급되지 않았을 수 있기 때문에, 먼저 어디까지 진행되었는지를 아는 것이 필요합니다.

     

    1. 카드 신청 프로세스를 확인해본다.

    신용카드는 카드를 신청하고, 심사를 통해 발급여부를 결정합니다. 이때 본인에게 전화를 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아직 아무런 전화를 받지 못했다면, 홈페이지에서 카드신청 프로세스가 어디까지 진행했는지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필자는 최근에 우리 카드를 신청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아래와 같이 카드 신청 프로세스가 어디까지 진행됐는지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카드사마다 다르지만 심사를 통과하지 못하면, 심사결과를 고객에게 보통 별도로 안내하지 않습니다. 민원의 소지가 있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카드가 오지 않는다면 심사결과는 어떤지 먼저 확인해 보기 바랍니다. 메뉴는 보통 [카드안내]나 [카드 발급]과 같은 곳에 있습니다.

     

    우리카드_카드신청결과조회_예시
    우리카드-카드신청결과조회-예시

     

     

    2. 택배처럼 어디에서 출하되어 현재 어디까지 왔는지 조회하기는 어렵습니다.

    카드는 배송직원이 배달해 줍니다. 카드는 택배회사를 이용하는 것도 아니고, 배송 단계가 택배처럼 많지 않습니다. 그래서 현재 '배송 중'이라는 단계 외에 자세한 위치는 알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심사를 통과하면 보통 2~3일내에 배송됩니다. 지방이라면 기간이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카드사에서도 카드를 고객에게 빨리 배달해야 줘야 이득입니다. 그래야 고객들이 카드를 많이 쓸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심사를  통과하였다면 카드 배송에 대해서는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3. 온라인 결제가 필요하다면 앱카드이용

    신용카드는 실물로 가맹점에서 카드를 긁어서 사용합니다. 하지만 온라인몰에서는 신용카드 앱을 이용해서 사용하는데요. '앱카드'라는 방식으로 카드사 앱에서 카드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결제합니다. 요즘은 카드가 발급되면 수령 전에 사용할 수 있도록, 문자로 앱카드 등록 URL을 보내줍니다. 이를 이용하면 온라인몰에서는 카드 수령 전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부 카드사는 앱카드가 동시에 발급되지 않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이렇게 신용카드 배송 조회를 어떻게 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심사를 통과하였다면, 배송에까지 걸리는 시간은 그리 길지 않습니다. 조금만 기다려보기를 바라고, 그래도 카드를 더 빨리 받고 싶다면 콜센터에 빠른 배송을 요청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