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치 프레스로 커피 마시기, 사용법은?

목차

    2020. 3. 17. 16:30

    커피

    프렌치 프레스 커피는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프렌치 프레스기만 있어도 돼서 비용도 저렴합니다. 집에서 커피 마시는 방법은 보통 캡슐 커피나 핸드 드립을 생각합니다. 하지만 프렌치 프레스 커피도 맛도 좋고 만드는 방법도 쉽습니다. 프렌치 프레스 커피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신선한 커피를 마시기 위해서는 최대한 제조 과정에 근접해야 합니다. 처음에는 핸드 드립을 생각했지만, 절차가 너무 번거롭고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아침에 출근하기 전에 마시고 나가기 때문입니다. 대안으로 프렌치 프레스를 알게 됐고, 꽤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용방법도 간단합니다.

     

    1. 물을 끓인다

    프렌치 프레스는 커피콩을 갈아서, 뜨거운 물을 넣고 우려내는 방법입니다. 커피 맛을 알게 된 프랑스 사람들이 커피를 만들어서 마시고 싶어서 고안해낸 방법인데요. 기존 방법이 너무 번거롭기 때문입니다. 저는 커피포트로 물을 끓입니다.

     

    커피포트-물-끓이기
    커피포트

     

    최근에는 정수기를 렌털해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커피포트를 이용하는 것보다 훨씬 편리합니다. 프렌치 프레스 커피를 마실 계획이라면 정수기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커피 가루를 프렌치 프레스 기계에 넣는다.

    저는 아빠 숟가락으로 2숟가락 넣는데, 마셔보고 용량은 결정하면 됩니다. 너무 진하다 싶으면 다음에는 커피 용량을 줄여보세요. 커피가루는 프렌치 프레스용으로 분쇄된 제품을 판매합니다. 

     

    프렌치프레스기에-커피가루-넣기
    프렌치-프레스-커피가루-넣기

     

    3. 뜨거운 물을 붓고 4~5분 동안 기다린다.

    커피가 충분히 우려 나올 때까지 기다립니다. 보통 4~5분 정도 기다리라고 하는데, 커피를 마셔보고 시간은 더 조절하셔도 됩니다.

     

    뜨거운_물_붓기
    프렌치-프레스-뜨거운-물-붓기

     

    4. 프레스기를 누르고 30초 동안 기다린다.

    커피 가루를 걸러내고 마지막으로 우려내는 과정으로 보면 되겠습니다.

     

    프렌치프레스_누르기
    누르기

     

    5. 따라서 마신다. 

    컵에 따라서 드시면 됩니다.

     

    따르기
    컵에-따르기

     

    프렌치 프레스기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저는 스테인리스 제품을 추천합니다. 이는 방탄커피 창안자가 제안한 방법인데요. 독성이 가장 적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시중에는 유리 제품도 있지만, 유리는 깨지기 쉽습니다. 사용하기에 스테인리스가 훨씬 편리합니다. 스테인리스 프렌치프레스 기게를 찾기가 쉽지 않은데, 아래 링크에 가면 찾을 수 있습니다.
    ( 참조: 스테인리스 프렌치프레스 알아보기 )

     

    원두는 그라인더로 갈 수도 있지만, 갈아져 있는 것을 사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라인더도 사야 하고, 귀찮기 때문입니다. 커피는 프렌치 프레스용으로 분쇄된 원두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방탄 커피 다이어트

    방탄 커피 다이어트는 버터와 MCT오일을 첨가해서 만든 커피를 이용하는 다이어트 방법인데요. 제가 프렌치 프레스로 커피 마시는 방법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도 '방탄커피' 때문이었습니다. 다이어트 효과는 굉장히 좋은데요. 방탄 커피 다이어트에 대한 내용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프렌치 프레스의 가장 큰 장점은 편리하게 괜찮은 품질의 커피를 마실 수 있다는 것입니다. 커피 맛은 핸즈 드립보다는 낮지만, 캡슐 커피보다는 좋습니다. 처음부터 핸드드립을 하는 것보다 프렌치 프레스로 도전해 보고, 해볼 만한다 싶으면 핸드드립으로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참고로 저는 아직까지 핸드드립으로 가고 싶은 생각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