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벡스 플레티넘 카드, 어떤 서비스의 카드인가?

목차

    2020. 3. 20. 07:48

    롯데카드-벡스-플레티넘-앞면
    롯데카드-벡스-플레티넘

    롯데카드 벡스는 최대 2% 적립으로 굉장한 인기몰이를 했던 카드입니다. 지금도 최대 2% 적립은 가능하지만, 과거의 벡스 카드는 단종되고 서비스가 축소된 벡스 플레티넘 카드가 출시됐습니다. 지금은 이 카드도 발급 중단 됐습니다. 롯데카드 벡스 플레티넘을 알아보았습니다.

     

     

    롯데카드 벡스는 전업종 포인트 적립이 가능한 카드입니다. 과거에는 건당 결제금액에 따라 적립률이 달랐는데 15만 원 이상 결제 시 2% 적립이 가능했습니다. 아쉽게도 지금은 신규발급이 중단되어, 신청할 수가 없습니다. 최근에 벡스 플래티넘도 신규 발급 중단됐습니다.

     

    1. 전가맹점 1%, 해외, 자동차 구매시 2% 적립이 가능한 카드

    롯데 벡스 플래티넘 카드 서비스를 표로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적립대상

    전월실적기준

    적립률

    적립한도

    전가맹점 30만원 미만 0.2% 월 100만 점
    30만원 이상 1.0%
    해외 30만원 이상 1.5%
    자동차 구매 30만원 이상 2.0%

     

    전가맹점 1%적립이 가능한 것은 좋으나, 그 외 조건이 아쉽습니다. 현대카드 제로와 비교해보면 그 이유를 확실히 알 수 있는데요. 연회비도 5천 원으로 저렴한 현대카드 제로가 더 많이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롯데 벡스 플래티넘 카드는  연회비가 1만 5천 원입니다. 물론 선결제를 해야 한다는 번거로움은 있습니다.

     

    전월실적 산정 기준은 전월1일부터 말일까지로 아래와 같은 매출은 실적 산정시 제외됩니다.

    - 전월실적 제외 항목

    • 롯데 VEEX 플래티넘 카드가 아닌 다른 롯데카드 매출건
    •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장기카드대출(카드론), 연회비, 이자 등 각종 수수료

     

     

    아래 매출은 포인트 적립에서 제외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세금도 적립 대상에서 제외되는데요. 세금 납부 금액에 대해 적립하고 싶다면 포인트 플러스 그란데 카드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 적립 제외 대상

    1. 모든 가맹점 무이자 할부 매출
    2. 지방세/세금납부, 고용보험, 산재보험, 장애인고용부담금, 일부 대학등록금, 도시가스비 납부, 아파트관리비 등과 같은 일부 가맹점 매출
    3. 오토캐시백, 스마트캐시백 등 캐시백 신청 매출
    4.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장기카드대출(카드론), 연회비, 수수료 등

     

    2. 롯데 벡스 플래티넘 카드가 가장 유용한 곳은 자동차 구매할 때

    이 카드를 잘 사용하기 위해서는 1.5% 이상 적립되는 업종을 많이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해외구매는 할인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카드도 있어 다른 카드와 비교해봐야 합니다. 하지만 자동차는 할인 서비스를 제공해 주는 카드가 없습니다. 월 적립한도가 100만점이라 5천만 원까지는 2% 적립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한도가 나오지 않을까 걱정할 수도 있는데, 카드한도가 5천만 원 되는 사람은 흔치 않습니다. 카드사에서는 차량 구매 등 일시적으로 큰 금액을 소비해야 하는 사람들을 위해 특별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롯데포인트를 적립받아 어디에 써야 하는지 모르겠다면, 엘포인트 사용처를 참조해 보시기 바랍니다. 엘포인트는 포인트 적금을 이용해서 나중에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포인트로 카드대금을  차감할 수 있습니다.

     

     

    3. 연회비 2만원

    국내전용은 15,000원, 마스터/아멕스 브랜드는 2만 원입니다. 해외 적립에 대한 혜택도 있으니, 굳이 국내전용 브랜드를 택할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해외에서 사용할 일이 전혀 없다고 하면 국내전용을 선택하는 것이 낫습니다. 더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롯데카드 벡스 플래티넘을 알아보았습니다. 전가맹점 1%에, 최대 2% 적립이 가능하지만 업종제한이 있는 것이 아쉽습니다. 그냥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카드라면, 현대카드 제로나 신한 딥드림 플래티넘 카드가 더 좋습니다. 하지만 차량을 구매할 계획이 있다면 2% 적립이 꽤 매력적인 서비스가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