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인한도 없는 신용카드 어떤 카드들이 있나요?

목차

    2024. 3. 6. 19:53

    신용카드-들고-있는-사람
    신용카드

    할인한도 없는 신용카드도 있습니다. 신용카드로 할인받기 위해서는 보통 전월 실적 조건을 채우고, 할인되는 가맹점에서 사용해야 합니다. 그마저도 월할인 한도, 회수 등의 조건이 있습니다. 이런 조건을 신경 쓰면서 카드를 이용하려고 하니 굉장히 불편하죠. 그래서 할인한도가 없는 카드가 출시됐습니다.

     

    1. 할인한도가 있는 이유

    카드를 사용하면 카드사에서는 가맹점에서 가맹점수수료를 받습니다. 이게 약 0~3.5% 정도 됩니다. 그래서, 할인을 많이 해주면 손해를 보게 됩니다. 하지만 할인율이 낮으면, 고객들이 카드에 관심을 잘 가지지 않습니다. 그래서 할인율을 높이고 한도를 씌워서, 손해를 보지 않을 상품 구조를 만듭니다.

    하지만 고객들은 할인한도가 없는 카드를 원합니다. 그래서 할인율을 낮추고 할인 한도를 없애거나, 제휴를 통해서 할인한도가 없는 카드를 출시하기도 합니다.

     

    2. 할인한도가 없는 카드

    할인한도가 없는 신용카드는 할인율이 적습니다. 대표적인 카드가 현대카드 제로 같은 스타일의 카드인데요. 보통 기본 할인 0.7%를 제공하고, 조건에 따라 추가 할인을 줍니다. 추가 할인은 보통 할인한도가 있습니다.

    과거에는 2% 적립에 할인한도가 없는 롯데 벡스 카드가 있었는데, 단종되고 적립한도가 있는 카드로 재출시되었습니다. 그런데 적립한도가 워낙 높기 때문에 거의 없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떤 카드가 있는지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1) 현대카드 제로

    현대카드 제로는 할인한도가 없는 신용카드로 기본 할인 0.7%를 제공합니다. 생활필수업종( 모든 일반음식적, 커피전문점, 대형할인점, 편의점, 교통비, 생명보험사 보험료)에 대해 0.5%를 추가 할인해 주고, 선결제까지 하면 최대 1.5%까지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연회비도 5,000원으로 저렴해서 괜찮은 카드입니다.

     

     

    2) 신한 딥드림 플레티늄 카드

    신한카드 딥드림 플래티늄 기본 적립은 동일하게 0.7%입니다. 추가 적립 조건이 조금 복잡한데, 추가 적립 조건은 적립한도가 있습니다. 그래도 주말 주유소 적립조건이 좋아서 주말에 주유소를 이용하시는 분들에게는 괜찮은 카드입니다.

     

    3) 롯데벡스카드

    롯데-벡스카드-발급-중단

     

    벡스 카드는 신규발급이 중단됐습니다. 최대 2% 적립에 할인한도가 없는 카드로 인기가 많았는데요. 카드사에서 수익성 강화를 위해 서비스 조건을 변경하더니, 급기야는 발급이 중단됐습니다.

     

    2% 적립은 특정 가맹점에서만 가능하고, 적립한도도 따로 있습니다. 그 외 모든 가맹점에서는 1% 적립이 가능하고, 월 적립한도 100만 포인트가 있었습니다. 적립한도가 있지만, 월 100만 포인트이면 5천만원을 사용해야 한도를 채울 수 있습니다. 고액을 물건을 구매하려는 사람들에 괜찮은 카드였는데 아쉽게 됐습니다.

     

     

    4) 우리 에브리원 카드

    우리 에브리원 카드는 현대카드 제로와 같은 컨샙의 카드 중에서 가장 괜찮은 카드입니다. 잘 사용하면 2%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인데요.

    카드 기본 서비스는 전가맹점 1% 할인입니다. 할인한도도 없고, 전월실적기준도 없습니다. 여기서 카드실적을 50만원을 쌓을 때마다 5,000원씩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200만원을 초과한 금액에 대해서는 더 이상 추가 할인이 제공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200만원까지만 이 카드를 사용하고, 나머지는 다른 카드를 이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5) 선결제가 가능하다면, 롯데포인트 플러스 그란데 카드도 좋다.

    롯데포인트 플러스 그란데 카드는 기본 적립이 0.6%입니다. 하지만 무이자 할부 이용 시에도 적립이 가능하고, 선결제하면 0.3% 추가 적립을 해줍니다. 벡스 카드보다 적립률은 0.1% 낮지만, 적립한도도 없고 선결제시 0.9%를 적립할 수 있는 카드입니다. 세금 납부에도 포인트를 적립해줘서 유명한 카드입니다.

     

     

    할인한도가 없는 카드를 알아보았습니다. 요즘은 포인트를 거의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적립과 할인의 구분이 거의 의미가 없습니다.

    필자는 우리 에브리원 카드를 추천합니다. 할인율도 높고, 1%까지는 할인한도도 없기 때문입니다. 또는 롯데포인트 플러스 그란데 카드를  같이 활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이 카드는 세금 납부 금액에 대해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잘 이용하면 좋습니다. 다른 카드사에서 선택한다면, 현대카드 제로나 신한 딥드림 플레티늄 카드를 살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항공-마일리지-적립
    항공-마일리지-적립

     

    Recommendation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