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해외주식 수수료와 거래하는 방법은?

목차

    2021. 1. 3. 16:08

    미국-맨하탄-빌딩
    미국

    KB증권에서 해외주식을 거래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원화로 구매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환전한 뒤 외화로 구매하는 것입니다. 해외주식 구매자가 많아지면서 원화로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가 출시됐습니다. KB증권 해외주식 수수료와 거래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KB증권 해외주식 수수료

    KB증권 해외주식 수수료는 홈페이지의 [투자정보]-[해외주식/파생]-[해외주식]에 가면 알 수 있습니다. 미국은 온라인 수수료 0.25%, 중국, 일본 등은 0.3%입니다. 그 외에 매도 시 0.00207%의 제비용이 별도 부과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참고로 미국 주식 거래 오프라인 수수료는 0.5%입니다.)

     

    * KB증권 해외주식 수수료 (미국기준)
     - 매매수수료: 온라인 0.25,%, 오프라인 0.5%
     - 제비용: 매도 시 0.00207% (제비용 별도 부과, 변경 가능)

     

    해외주식 투자로 유명한 미래에셋 대우와 대신증권의 수수료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주식수수료는 다른 증권사와 동일합니다. 하지만 증권사에서 해외주식 수수료 프로모션을 많이 하기 때문에 이 조건으로 거래하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해외주식 수수료 이벤트는 미래에셋 증권이 가장 적극적입니다.

     

    * 타 증권사 해외주식 수수료 (미국 기준)

       - 미래에셋 대우: 온라인 0.25%, 오프라인 0.5%

       - 대신증권: 온라인 0.25%

     

    여기에 환전을 하는 경우, 환전수수료를 내야 합니다. 환전수수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확인하기 어려우나, 환전수수료 없이 거래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원화로 거래하는 것입니다.

     

     

    2. KB증권 환전수수료 없이 원화로 해외주식 거래하는 방법

    KB증권에서는 원화로 해외주식을 거래할 수 있는 글로벌 원마켓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원화를 증거금으로 하고 결제일에 자동 환전되어 결제된다고 합니다. 매도금액도 원화로 자동환전됩니다.

     

    환율은 주문 시점의 확정된 환율로 자동 환전되며, 환전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국민은행 실시간 매매기준율을 적용되는데요. 매매기준율을 적용한다는 것은 환전수수료가 없다는 것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환전수수료 우대율을 계산하는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글로벌 원 마켓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별도로 서비스를 신청해야 합니다. 전체 메뉴에서 [해외주식]-[해외주식 서비스 신청]-[글로벌원 마켓 서비스]로 가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원화로 국내 주식 거래하듯이 해외주식을 거래할 수 있습니다.

     

    글로벌_원마켓_서비스_설명
    글로벌원마켓-서비스-설명

     

    수수료도 환전해서 이용하는 것이랑 동일합니다. 원화로 거래하는 것에 대해 거부감이 있었는데, 환전수수료가 없다고 하니 좋은 서비스입니다. 해외주식 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미리 환전해야 되는데, 이 서비스는 환전에 대한 부담도 없어서 좋습니다.

     

    3. KB증권도 해외주식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21년 2월 28일까지 3개월 동안 해외주식 매매수수료를 0.07%에 이용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 중입니다. 해당 프로모션은 기간 종료 후에도 계속 연장 중이니, 관심 있다면 아래 링크를 참조하여 KB증권 이벤트 페이지를 확인하기 바랍니다.

    - 3개월간 해외주식 수수료 0.07% 제공
      ( 해외주식 거래 신규 대상, 이벤트 신청 필수)

     

    KB증권의 프로모션을 직접 확인하고 싶다면, KB증권 홈페이지에서 [고객 서비스]-[공지/이벤트]-[이벤트] 메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KB증권 외에 키움증권에서도 해외주식 거래 이벤트를 많이 합니다. 매매수수료 0.7%에 환율우대 95%를 프로모션으로 제공하고 있는데요. 해외주식 거래 지원금 40달러도 지급합니다.

    KB증권 해외주식 수수료와 거래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해외주식 매매수수료는 다른 증권사와 동일하게 0.25% 이지만, 환전수수료가 없이 거래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그리고 미리 환전을 하지 않더라도 야간에 해외주식 거래를 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해외주식 거래에 관심이 많다면 한 번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Recommendation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