즉시발급신용카드란 무엇이고, 어떻게 신청하는가?

목차

    2020. 4. 20. 06:30

    카드를 신청하는 이유는 사용할 곳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카드 배송기간을 기다릴 수 없습니다. 그래서 카드사에서는 카드를 신청하고 심사가 완료되면, 카드를 수령하기 전에 사용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만들었습니다. 즉시 발급 신용카드란 무엇이고 어떻게 신청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신용카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카드를 신청하고, 심사를 통과해야 합ㄴ다. 이후에 카드가 제작되고 발송됩니다. 그래서 카드를 신청하고 나면 일주일 후에 카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요즘은 프로세스가 빨라져서 서울 지역에서는 2~3일 내에 받기도 합니다.) 그전에 카드를 이용하려면 즉시 발급으로 신용카드를 신청해야 합니다.

     

    1. 즉시발급 신용카드 의미

    즉시 발급 신용카드란 카드를 수령하기 전에 온라인에서 카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프로세스입니다. 온라인에서 카드를 결제할 때는 카드 실물이 없어도 됩니다. 보통 카드번호와 유효기간, CVC번호를 입력하면 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드 심사가 완료되면, 온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위의 정보를 제공해 줍니다. 중요한 정보이기 때문에, 물론 철저하게 본인 확인을 하고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카드 심사를 통과하지 못하면 위의 정보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즉시발급신용카드로 신청을 했더라도, 당일 심사가 이루어지지 못하면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그래서 카드사에서는 즉시발급신용카드로 신청을 한 경우 당일에 심사를 완료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카드를 수령한 후에는 온라인에서 확인카드 카드정보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카드사에서 카드 도용의 가능성을 막기 위해 수령 전의 카드정보는 사용정지시키기 때문입니다.

     

     

    2. 카드사별 온라인 즉시발급 가능 카드 링크

    카드사마다 위의 프로세스를 부르는 명칭이 조금씩 다릅니다. 보통 '바로 발급 서비스'라고 많이 하는데요. 각 카드사의 바로 발급 서비스 링크를 첨부하였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드사 내용
    신한 365 신속한 발급 서비스 페이지 바로가기
    삼성 빠른발급 페이지 바로가기
    KB 신속발급 페이지 바로가기
    현대 바로 발급 서비스 자세히 알아보기
    롯데 서비스 종료
    농협 빠른 발급 서비스 자세히 알아보기

     

    3. 오프라인 즉시발급 카드

     

    일부 제휴카드는 오프라인에도 이와 유사한 프로세스가 가능합니다. 대표적인 카드로는 현대-하이마트 제휴카드가 있습니다. 하이마트에서 신청서를 작성하면, 당일에 심사를 완료하여 하이마트에서 카드를 승인해줍니다. 하이마트에서 물건을 고르고, 카드를 결제하려고 하는 시점에 필요하기 때문에 이런 별도의 프로세스를 만든 것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즉시발급신용카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카드는 심사를 위한 충분한 시간이 필요하고, 실물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즉시 발급이 어렵습니다. 다만 온라인 이용에 대해서는 카드를 신청하고, 결제정보를 미리 받는 방법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