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금 추천, 금리 연5% 적금에 가입하는 방법과 혜택은?

목차

    2020. 9. 6. 19:39

    적금 금리가 높아도 보통 3%를 넘기 힘들다. 하지만, 찾아보면 4~5% 적금 상품도 있는데 카드를 사용해야 하는 등 조건이 까다롭다. 핀크에도 5% 적금 상품이 출시되었다. 5%를 받기 위한 조건이 있기는 하지만, 다른 상품들보다는 허들이 높지 않다. 오늘은 핀크에서 5% 적금에 가입하는 방법과 그에 혜택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적금



    1. 핀크란?

    핀크는 KEB하나은행과 SK텔레콤이 합작해서 만든 서비스이다. 소득이 적고 자산 관리 경험이 적은 20~30대 젊은 고객들을 타겟으로 한다. 자산관리를 위한 핀테크 앱(?) 정도로 보면 될 듯 하다.


    핀크



    2. 5% 적금의 가입조건과 방법은?

    5% 적금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SKT고객이어야 한다. 아쉽지만,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통신사라 해당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 같다. SKT가 아니더라도 3번 계좌이체 혜택을 한 번 보고 가길 바란다. 이 이벤트가 은근 꿀이다.

    * KDB X T high5 적금

     - 가입기간: 1년 또는 2년

     - 가앱금액: 매월 1만원~최대 20만원

     - 기본금리

        : 연 2% - 만17세 이상 SKT고객

     - 우대금리

        : 연 2% 추가 - KDB산업은행 마케팅 활용동의 및 만기까지 SKT 회선 유지시

        : 연 1% 추가 - 적금 만기까지 SKT 5만원 이상 요금제 이용 또는 통신비 자동이체 유지시


    5%_적금



    3. 계좌 이체를 하면 월 1,000원을 벌 수 있다?

    핀크에는 '플러스 송금'이라는 토스처럼 계좌이체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다. 하지만 토스는 알아도 핀크는 모른다. 그래서 이벤트를 하고 있는데, 이 이벤트가 약간 꿀이다. 계좌이체를 할 때마다 포인트를 100원씩 준다. 내계좌로 이체해도 지급이 된다. 그러면, 하루종일 앉아서 이체만 하면 될 것 같지만, 월 최대 1,000원까지만 가능하다. 금액이 적어보일 수도 있지만, 어차피 하는 이체 한 달에 1,000원 벌 수 있다면 괜찮은 것 같다. 프로모션 기간은 20년 5월 31일까지이다.


    플러스_송금



    4. 핀크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핀크앱을 설치할 수 있다. 모바일에서 클릭하면, 바로 설치할 수 있다. PC라도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하면, 클릭시 스마트폰에 설치가 된다.



    핀크앱_설치

    ( 참조: 핀크 앱 설치 페이지 바로 가기 )


    적금 이자에는 세금이 있다. 이자소득세 15.4%를 세금으로 내야 한다. 이자 소득세를 줄이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이자소득세 금액과 절감방법 알아보기! )


    핀크앱을 이용하면 연2%이자를 주는 입출금통장도 이용할 수 있다. T이득통장이라고 불리는 상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입출금통장 개설 추천, 연2% 이자지급 계좌는?! )


    5% 적금 이벤트는 SKT고객만 되서 조금 아쉬움이 있다. 하지만, 플러스 송금으로 월 1,000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