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알뜰결제 프로모션이란? 장점과 단점은?

목차

    2022. 7. 30. 07:41

    카드-들고-노트북-하는-모습
    카드-결제

    롯데카드 알뜰결제 프로모션은 고객의 카드 사용을 활성화하기 위한 프로모션입니다. 아무런 미끼가 없다면 우리는 쉽게 움직이지 않습니다. 그래서 구매금액을 먼저 할인해주고, 이를 보상하기 위해서 일정 금액 이상 카드를 사용하도록 합니다. 이점은 많지만 페널티가 적어 사용하는 것이 좋은 서비스입니다.

     

     

    카드사에서 과거에 많이 하던 선포인트(세이브) 서비스와도 유사합니다. 선포인트 서비스는 고객이 물건을 살 때 50만원(일정금액)을 먼저 할인해주고, 이후에 포인트로 갚아나가는 서비스였습니다. 선포인트 금액을 상환하기 위해서 몇 년씩 카드를 사용해야 했기 때문에 '노예계약'이라는 비난도 많았습니다. 오늘은 롯데카드 알뜰결제 프로모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먼저 할인 받고, 일정 기간 동안 기준금액 이상 사용하는 프로모션

    과거의 선포인트 서비스보다는 개선된 서비스입니다. 알뜰 결제 프로모션을 신청하면, 먼저 할인받을 매출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3~10만 원을 먼저 할인받고, 이후에 약정한 금액과 기간만큼 실적을 달성하면 됩니다. 실적을 달성하지 못하더라도 손해 보는 것은 없습니다. 할인받은 금액만 다시 내면 되기 때문이죠.

     

    목표금액은 월별로 달성해야 합니다. 달성한 달은 넘어가고, 달성하지 못한 달에 해당하는 달의 할인액만 납부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3만 원을 할인받고 6개월 동안 100만원 이상 써야 된다고 가정해 봅시다. 그러면 매월 5천원씩 차감되는 것인데, 특정 월의 목표를 달성하지 못하면 5천원을 납부하면 됩니다.

     

    선포인트 서비스는 분할 납부를 하면서, 이자율이 붙었는데 알뜰결제는 이자율도 없습니다. 할인받은 금액을 그대로 n분해서 해당 기간동안 목표를 달성하면 됩니다.

     

     

    2. 알뜰결제 할인금액은 3,  5,  7,  10만 원

    금액에 따른 이용기간과 월별 사용금액은 고객마다 다릅니다. 3만 원을 할인받을 때  100만원씩 6개월이 기본 정책이고, 할인금액이 올라가거나 고객에 따라 율이 조금씩 변동됩니다. 600만 원 사용해야 3만 원을 할인받을 수 있으니, 할인율은 0.5%입니다.

     

    아래와 같이 롯데카드 홈페이지 신청 안내 부분에는 ' 미리 할인받을 금액과 월 이용 목표금액, 이용 목표기간은 회원님의 최근 카드 이용실적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라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최근 카드 이용실적에 따라 정책이 달라짐을 알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목표달성 제외 금액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모든 무이자 할부 이용금액, 국세, 지방세, 도시가스비, 공과금, 건강보험, 국민연금, 고용보험, 산재보험, 초·중·고교 납입금, LH·SH공사 공공 임대료, 부동산 임대료, 장애인 고용부담금, 아파트 관리비, 대학 등록금, 오토·스마트 캐시백 신청 이용금액, 기프트·선불카드 충전 및 구매, 포인트 충전, 상품권(모바일 상품권 포함) 구매, 단기 카드대출(현금서비스), 장기 카드대출(카드론), 연회비, 이자 및 각종 수수료

     

    또한 금액 산정 기간은 신청일 다음날부터 입니다. 큰 금액을 사용할 일이 있다면, 신청하고 다음날 사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3. 알뜰 결제 프로모션 신청방법

    최근 15일 이내에 30,000원 이상 이용한 금액이 있다면, 롯데카드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롯데카드 홈페이지의 [혜택]-[롯데카드 혜택]-[약정할인(알뜰 결제] 메뉴에 가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혹은 온라인 결제 시 알뜰 결제 프로모션 버튼이 있으면, 클릭 후 정책을 확인하고 할 수 있습니다.

     

    알뜰결제-프로모션-신청화면
    알뜰결제-신청-플랜-선택

     

    롯데카드 알뜰결제 프로모션을 알아보았습니다. 미리 할인을 받고, 실적 기준을 채우지 못하면 수수료 없이 할인받은 금액을 토해냅니다. 그래서, 신청하고 실적 달성을 못하더라도 손해 보는 것은 없습니다. 카드를 사용할 일이 많다면, 신청해서 혜택을 받는 것도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