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와! 가장 인기 있는 다이어트 방법 TOP3는?

목차

    2020. 5. 13. 07:00

    바야흐로 다이어트의 계절이 다가온다. 다이어트는 평생 한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쉽지 않다. 그래서, 사람들은 좀 더 쉬운 다이어트 방법을 연구한다. 어떻게 쉽고 빠르게 빼고 싶은 것이 사람 심리이다. 오늘은 가장 인기 있는 다이어트 방법 TOP3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다이어트



    네이버 데이터랩에서 검색트랜드를 확인할 수 있다. 여러가지 다이어트 방법을 검색해본 결과 재미있는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 검색트랜드는 페이지 하단에 첨부하였다.


    1. 여름을 앞두고 다이어트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당연히 애기이니 넘어가도록 하자.


    2. 다이어트 방법은 크게 음식과 운동으로 나뉜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방법은 식단조절이다. 다이어트 식단은 다이어트와 거의 동일한 검색 트랜드를 보인다. 다이어트 하면 식단조절을 가장 많이 떠올리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리고, 많은 다이어트 방법이 결국은 먹는 것을 조절하는 것이다. 안 먹거나 적게 먹나 해서 살을 빼려는 방법들이 많다.

    아무래도 힘든 운동은 하기 싫은 것이 사람 심리다. 특히, 여름이 올수록 운동을 더 하기 싫어서 그럴 수도 있을 듯 하다.


    다이어트_식단_운동


    3. 의외로 저탄고지 다이어트를 많이 찾는다.

    구체적인 다이어트 방법은 크게 검색량이 많은 단어를 찾기 힘들다. 하지만, 의외로 저탄고지 다이어트를 의미하는 방탄커피를 많이 찾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방탄커피는 커피에 버터, 코코넛 오일을 타서 마시는 커피이다. 간헐적 단식을 유지하기 위해 보통 아침에 마신다. 필자도 방탄커피 다이어트를 하고 있고, 나름 효과를 보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방탄커피(저탄고지) 다이어트의 장점과 단점 알아보기! )


    이보다 더 인기 있는 다이어트 방법이 있을지 모르겠지만, 필자가 확인해본 바로는 방탄커피, 디톡스, 다이어트 운동 정도가 상위이다. 그 외에도 다이어트한약, 댄스다이어트 등도 있었다.


    오늘은 이렇게 여러가지 다이어트 방법과 가장 인기있는 다이어트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아무쪼록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방법을 찾아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하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