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테슬라 주식 사는 법, 쉽구나!

목차

    2020. 5. 26. 07:00

    테슬라-전기차-전면
    테슬라

    해외주식하면 떠오르는 것 중의 하나가 테슬라입니다. 19년말에 주가가 엄청나게 상승하며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엘론 머스크와 테슬라에 관심이 있어, 그 전부터 테슬라 주식을 조금 가지고 있었습니다. 테슬라 주식 사는 법을 알기 위해서는 미국 주식 거래를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엘론 머스크의 트위터와 로켓 발사가 실패할 때마다 테슬라 주가 등락이 너무 심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많이 사지 못한 것이 오히려 아쉬워졌는데요. 앞으로 주가가 더 오를지 떨어질 지는 모르지만, 테슬라로 인해 해외주식에 관심을 가지게 된 사람들이 많습니다. 테슬라 주식 사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테슬라는 미국 증시에 상장된 회사입니다. 테슬라 주식을 산다는 것은 미국 주식을 거래한다는 것과 같은 의미인데요. 주식을 거래하기 위해서는 주식 계좌를 개설해야 합니다.

     

    1. 주식계좌 개설

    해외 주식을 거래하기 위해서는, 해외주식 거래가 가능한 계좌를 개설해야 합니다. 보통 별도의 계좌번호로 만들어줍니다. 요즘에는 해외주식 거래를 많이 해서, 증권사에서 처음 계좌를 발급받을 때 둘다 만들어주기도 합니다. 국내주식거래계좌와 해외주식거래계좌 2개가 생기는 것입니다.

     

    해외주식거래계좌가 없다면, HTS나 모바일에서 별도로 신청하면 됩니다. 해외주식계좌를 거래하기 전에 프로모션은 없는지 한번 확인해 보세요. 요즘 증권사에서 해외주식 거래 프로모션을 많이 하기 때문입니다.

     

    '원화거래서비스'가 있는 증권사의 경우에는, 국내주식거래계좌에서 해외주식을 살 수 있습니다. KB증권이 대표적인데, 환전수수료율 0%로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 외화 환전

    테슬라 주식을 사기 위해서는 미리 환전이 필요합니다. '원화거래서비스'를 이용하면 주문시에 증권사에서 알아서 환전해 줍니다. 지금은 썸머타임 기간이라, 미국 증시는 저녁 10시 30분에 개장하고 오전5시에 폐장합니다. ( 보통은 저녁 11시30분에 개장하고 오전 6시에 폐장합니다.)

     

    보통 업무시간에 환전이 가능한 경우가 많은데, 낮에 환전하고 저녁에 거래합니다. 원화거래서비스를 이용하면, 저녁에 원화로 주문하면 증권사에서 알아서 환전해서 주문을 해줍니다. 매도할 때도 동일한데요. 번거럽게 환전을 필요가 없어 좋습니다. 하지만, 달러를 계속 보유하고 싶다면 환전을 이용해서 거래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원화거래서비스는 자동환전되기 때문에, 매도하면 일정 기간 후에 원화로 바로 입금되기 때문입니다.

     

     

    3. 테슬라 주식 시세 확인

    증권사에서 제공하는 거래 시스템은 15분 지연된 주가를 보여줍니다. 다른 주식 어플을 이용하면 실시간 시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매수주문 및 체결 확인

    국내주식 거래와 동일합니다. 주문하고, 해당 가격에 주식을 팔겠다는 사람이 나타날 때 거래가 일어납니다. 보통 야간에 주문하고, 다음날 오전에 체결내역을 확인합니다. 예약주문을 해도 되지만, 개장 시점에 주가가 어떻게 변동하는 확인하고 주문하는 편입니다. 주문 방법은 각자 편리한 방법으로 하면 되겠습니다.

     

    전기차 이야기가 하루이틀이 아니지만, 테슬라는 코로나 이후 주가가 급격히 상승했습니다. 테슬라의 최근 이슈와 16년부터 매월 100만원씩 샀다면 수익률은 얼마나 될 지 알아보았습니다.

    해외주식-체결-화면
    해외주식-체결

     

    테슬라 주가는 말이 많습니다. 기대를 가지는 사람도 많고, 반대로 거품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테슬라 주식 사는 법을 통해 해외 주식 구매하는 방법을 익혔다면, 다른 종목에도 관심을 가져 보는 것도 좋습니다. 개별 종목을 분석하는 것이 어렵다면 ETF에 투자하는 것도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