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 증권 해외주식 타사이관, 대체출고 방법은?

목차

    2020. 5. 28. 06:45

    미래에셋증권-로고
    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 증권에 해외주식을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요즘은 해외주식 거래나 타사 이관 프로모션을 많이 하여, 다른 증권사로 옮기기로 결심했는데요. 국내 주식과 달리 해외 주식 이관은 지점을 직접 방문해야 합니다. 미래에셋 증권 해외주식 타사 이관, 대체출고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국내 주식은 HTS나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게 다른 증권사로 주식을 옮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해외주식은 지점에 가야 합니다. 그리고 직원들이 수기로 뭔가 처리해야 하기 때문에 시간도 오래 걸립니다. 제 경우에는 1시간 정도 걸렸네요.

     

    1. 지점 방문

    카카오 맵에서 가장 가까운 미래에셋 증권 지점을 확인하고 직접 방문했습니다. 근처에 미래에셋 증권 지점이 어디 있는지 확인하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참조: 미래에셋 대우 영업점 안내 바로가기 )

     

    2. 카드 확인

    해외주식을 이관하기 위해서는 카드도 필요합니다. 카드를 가져 가지 않아서, 재발급했습니다.

     

    미래에셋_증권_카드
    미래에셋-증권-카드

     

     

    3. 신청서 작성

    수기로 해외주식 종목과 수량을 양식에 맞춰 작성해서 제출하자, 직원이 타 증권사에 입고가 가능한지 확인합니다. 해외주식 잔고를 출력해주어 편리하게 작성할 수 있었습니다. 그 외에도 여러 가지 절차가 많아서 시간이 꽤 오래 걸립니다. 단순히 신청만 하면 되는 것이 아니고, 다른 부서에서 업무처리를 해줘야 하는 듯합니다. 1~2시간 정도 시간이 걸렸습니다.

     

    해외주식_잔고
    해외주식-잔고출력

     

    4. 종목당 수수료 지급

    해외주식 이관 비용은 종목당 2,000원입니다. 미래에셋 주식 계좌에 돈이 있다면, 거기에서 인출해서 처리가 됩니다.

     

    5. 이관에 걸리는 시간은?

    해외주식 타사 이관은 하루 정도 시간이 걸립니다. 업무 처리는 끝났지만, 바로 타 증권사에 이관된 주식이 보이지는 않습니다. 하루 정도의 시간이 소요된다고 합니다. 다음 날이 되니 다른 증권사에 이관한 주식들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미래에셋 대우 해외주식 타사 이관 및 대체출고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지점에 방문해야만 처리할 수 있어서 얘기할 것이 많지는 않네요. 다만, 이관에 하루 정도의 기간이 소요되고 지점에서 업무처리 시 장시간(1~2시간) 소요되는 점을 미리 알아두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