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쉬운 키움증권 해외주식 사는 법과 수수료는?

목차

    2022. 12. 3. 17:29

    미국-국기
    미국

    키움증권으로 해외주식 거래를 시작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거래 조건이 좋기 때문인데요. 거래 절차도 많이 편리해졌습니다. 여러 증권사에서 해외 주식 거래 이벤트를 하지만, 보통 키움증권 조건이 가장 좋습니다. 이벤트 내용 및 계좌 개설, 해외주식 사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1. 키움증권 해외주식 거래 이벤트 신청

    키움증권의 해외주식 매매수수료는 미국주식의 경우 거래금액의 0.25%입니다. 하지만 해외주식 거래 프로모션을 하고 있기 때문에, 이보다 훨씬 저렴하게 거래할 수 있습니다. 키움증권에서 하는 해외주식 거래 이벤트는 2가지인데요. 하나는 40$ 매매 지원금 지급 이벤트입니다. 이벤트를 신청하면 해외주식 계좌에 $40가 입금됩니다. 이 금액을 추가해서 해외주식 거래를 하면 됩니다. 매매를 하지 않으면 지원금은 환수됩니다.

     

    두 번째 이벤트는 환율우대 95%와 주식 매매 수수료 0.07% 이벤트입니다. 이벤트 혜택은 1년간 주어지는데요. 1년 내 거래하는 경우 기본 2년이 제공됩니다. 기간 내 거래 시 매년 자동연장되기 때문에 계속 이 조건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기 2개의 이벤트는 미국주식 거래 전에 꼭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이벤트를 신청해야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영웅문#에서 고객서비스 항목의 이벤트 메뉴에 가면 해당 이벤트를 찾을 수 있습니다.

     

    2. 거래 시작

    키움증권에서 해외 주식을 거래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환전해서 해당 국가의 통화로 주문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원화거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원화거래 서비스를 이용하면 환전수수료가 0원이지만, 이미 40$도 받고 해서 환전 후 거래하기로 하였습니다. 키움증권은 24시간 환전이 가능합니다. 해외 주식 매매를 위해서는, 별도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영웅문 S#에서 국내 주식뿐만 아니라 해외주식 거래도 할 수 있습니다.

     

    3.  돈 입금 및 환전

    미국주식은 우리나라 시간으로 11시 30분부터 거래가 가능합니다. 서머타임이 시행되면 이보다 1시간 빠른 10시 30분부터 거래할 수 있습니다. 저녁에 키움증권 해외주식 거래에 원화를 입금하고, 환전 메뉴로 이동하였습니다. 키움증권은 24시간 환전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환율을 보고 나니 환전을 할 수가 없었습니다.

     

    낮에만 해도 1216원이었던 환율이 1276원이 되었습니다. 24시간 환전의 원리를 자세히는 모르겠으나, 키움증권에서 환전으로 인한 손해를 방지하고자 야간에는 기준환율보다 높은 조건으로 환전이 이루어지는 것 같습니다. 다음날 낮에 환전을 하니 평소 알고 있던 기준환율로 환전이 가능했습니다. 환율도 좀 덜어져서 1,198.97원에 달러를 매수할 수 있었습니다.

     

     

    4. 주식 매수 주문

    주식 매수 주문하는 방법은 국내주식과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다만, 실시간 시세가 아니라 지연돼서 보입니다. 이는 실시간 주가 확인할 수 있는 앱을 별도로 사용하면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애플 주식을 사려고 하는데, 최근에 애플 주가가 너무 많이 올라서 매수하기가 무섭습니다. 그래도 프로모션으로 40달러를 받았으니까, 한 주만 사기로 했습니다.

     

    현재가 왼쪽 상단에 애플 차트가 간략하게 보이는데, 상승세가 무섭습니다. 적당히 주문을 하고 잠을 청하였습니다. 해외 주식은 야간에 거래하다 보니 체결내역을 확인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5. 체결내역 확인

    아침에 일어나서 체결내역을 확인해보았습니다. '주식 잔고' 화면에서 거래가 이루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체결시점보다 주가가 좀 하락해, 손익이 마이너스입니다. 하지만 단기간에 팔려고 한 것은 아니니까 더 보유해보려고 합니다.

     

    이미 키움증권을 이용하고 있는 고객이라면, 해외주식 프로모션 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 다른 증권사를 이용하는 것도 좋지만, 키움증권을 오래 이용하였다면 떠나기도 애매합니다. 그럴 때는 협의수수료를 요청해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해외주식-수수료-조건-비교
    해외주식-수수료-조건-비교

     

    이렇게 키움증권 해외주식 사는 법과 수수료를 알아보았습니다. 기존에 비대면으로 개설한 계좌를 이용해서, 영웅문 S# 앱으로 해외주식을 주문할 수 있었습니다. 프로모션 내용도 좋아서 해외주식 거래에 관심 있다면 시작해 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