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통신 요금할인 신용카드 추천, 우리 SKT카드 서비스와 혜택은?!

목차

    2022. 9. 2. 22:11

    SKT-우리카드

    통신 요금할인 카드는 혜택이 좋은 카드에 속합니다. 롯데 텔로 카드는 전월 실적 30만 원에 16천 원 할인으로 할인율이 높았지만, 발급이 중단됐습니다. 그래도 SKT 통신 요금할인받기에 좋은 카드는 아직 있습니다. SKT 통신 요금할인 신용카드 추천, 우리 SKT카드 알아보겠습니다.

     

     

    알뜰폰을 사용하면 통신요금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데요. 가성비에 민감한 2~30대부터 알뜰폰으로 많이 갈아타고 있습니다. 최소 월 1만원은 줄일 수 있는 알뜰폰에 대해서도 포스팅 하단에 알아보았습니다.

     

    1. SKT 통신요금 할인 카드 종류

    SKT통신요금 할인 카드는 크게 2가지 기준으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T라이트 할부 이용 시와 미이용시입니다. T 라이트 할부는 대부분 매장에서 핸드폰을 구매할 때 이용할 것입니다. 여기서는 T라이트 할부 미이용시에 얼마만큼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를 중점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텔로 카드 다음으로는 하나 SKT T-Zero카드가 전월실적 30만 원 이상에 14천 원 할인으로 서비스가 좋았습니다. 하지만 하나 SKT T-Zero카드도 단종됐습니다.

     

    다음으로 나온 카드가 내맘대로 T Plus카드인데요. SKT라이트 할부 이용 시 전월 실적 30만 원 13천 원까지 할인해줍니다. 하지만 SKT라이트 할부 미이용시에는 전월 실적 30만 원 이상에 1만 원만 할인됩니다.

     

    지금 발급이 가능한 SKT 통신 요금할인 카드는 전월 실적 30만 원원 1만 원 할인이 가장 혜택이 좋은 카드입니다.

     

     

    2. SKT 우리 카드 서비스와 혜택

    이 카드는 SKT 통신요금을 1~2만 원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New SKT 우리 카드도 있지만, 요금 할인액은 SKT 우리카드보다 적습니다. T 라이트 할부 이용시에 할인혜택을 많이 받을 수 있는 카드입니다. T라이트 할부 이용 시에는 전월 실적 30만 원에 13천 원 할인받을 수 있지만, 미이용시에는 5천 원만 할인이 제공됩니다.

     

    SKT 우리카드의 혜택을 표로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구분

    전월 실적 기준

    할인액

    한도

    T라이트할부 이용시 T라이트 할부 미이용시
    SKT요금할인 30만원 이상 11,000 10,000 월1회
    70만원 이상 17,000 15,000
    100만원 이상 23,000 20,000
    영화 할인 30만원 이상 3,000 월1회, 연10회
    외식 30만원 이상 VIPS, TGIF 10% 할인 일1회, 월2회 등
    커피 30만원 이상 할리스, 엔저리너스 20% 할인 일1회, 월2회 등
    놀이공원 30만원 이상 주요 놀이공원 50% 현장할인 월1회, 연10회

     

    표에 담기 어려운 할인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외식은 매출 건당 1만원까지 할인이 됩니다. 커피는 매출건당 5천 원까지 할인됩니다. 놀이공원은 본인만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전월 실적은 1일부터 말일까지 국내신판이용금액입니다. 전월실적 산정 시 제외되는 매출은 아래와 같습니다.

    * 전월 실적 산정 제외 매출
      - 무이자 할부, 국세/지방세/관세, 해외 매출, 단기 카드대출(현금서비스), 장기 카드대출(카드론), 수수료, 이자, 연회비

     

     

    다른 혜택들도 있지만, 가맹점이나 한도 문제로 할인받기 쉽지 않습니다. 통신비 할인을 기준으로 할인율을 계산해 보았습니다.

    가맹점

    이용금액

    할인 서비스

    할인 및
    적립액

    혜택률

    300,000 - 10,000 3.3%
    SKT 50,000 1만원 할인 10,000 -
    그 외 250,000 - 0 -

     

    물론 위와 같이 전월 실적 금액 기준을 딱 맞춰 사용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그래도 얼마만큼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가늠해 볼 수 있습니다. 이 카드는 전월 실적 30만 원 이상일 때 가장 할인율이 높습니다. 3.3% 혜택이면 할인율이 높은 편입니다. 전 가맹점 대상 적립 서비스를 제공하는 카드의 적립률이 2%가 안 되기 때문입니다.

     

    3. SKT 우리카드 연회비 1만 원

    유니언 페이가 1만 원, 마스터가 15천 원입니다. 두 카드 모두 해외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굳이 마스터를 선택할 필요는 없습니다. 유니언 페이는 중국에서 만든 비자나 마스터 같은 카드 브랜드입니다.

     

    4. 알뜰폰 이용하기

    알뜰폰은 기존 메이저 통신사에서 망을 빌려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입니다. 부가 서비스를 확 줄인 대신에 저렴한 요금제로 승부를 보고 있는데요. 스노우맨 알뜰폰은 7개월 무료 요금제로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또는 KB은행을 이용하신다면 KB알뜰폰을 살펴보시는 것도 추천 드립니다.

    - 가성비 갑! 스노우맨 알뜰폰 요금제로 통신 요금 절약하는 방법

    - KB국민은행 알뜰폰, 리브엠! 요금제 비교하고 이용하는 방법

     

    SKT 통신 요금할인 신용카드, 우리 SKT카드의 서비스와 혜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SKT 통신요금 카드는 발급이 단종되고, 혜택이 축소되고 있습니다. SKT를 이용한다면 관련 카드를 미리 받아두는 것도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