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카드론 한도 확인 및 사용방법은?!

목차

    2022. 7. 30. 13:31

    로카-앞면
    롯데카드

    카드론은 카드사의 대표적인 대출 서비스입니다. 예전에는 현금 서비스도 많이 사용했지만, 요즘은 현금 쓸 일이 많지 않습니다. 카드론이 한도도 현금서비스보다 크기 때문에 유용합니다. 신청하고 큰 문제가 없으면, 바로 계좌로 대출금액이 입금됩니다.

     

     

    1, 롯데카드 카드론 한도

    롯데카드 카드론 한도는 최대 5000천만 원입니다.  하지만 개인별로 카드 이용실적과 신용점수에 따라 한도는 다릅니다. 카드 이용명세서를 보면 카드론 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혹은 홈페이지나 모바일앱에 로그인한 후 금융 메뉴로 이동해도, 카드론 한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도 저도 어렵다면 롯데카드 고객센터에 전화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2. 카드론 대출기간

    대출기간은 2~36개월까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카드론을 신청할 때 원하는 기간을 선택하면 됩니다. 카드론은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지만 대출기간을 짧게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상환기간이 길어질수록 이자율이 올라가기 때문입니다.

     

     

    3. 이자율

    롯데카드 카드론 이자율은 4.95~23.5%입니다. 여신금융협회 공시실에서는 금융회사별 카드론 이자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자율의 범위가 너무 넓어 크게 의미가 없습니다. 중요한 건 실제 내가 받을 수 있는 이자율입니다. 이자율은 신용점수와 카드 이용실적, 그리고 카드론 이용기간에 따라 다릅니다.

     

    롯데카드에는 총 4가지 카드론 상품이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것이 롯데 카드론이고, 나머지는 우량한 고객을 대상으로 금리를 더 할인해주는 상품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 롯데 카드론: 카드론 이용 동의 한 롯데카드 회원(최고 이자율: 연 23.5%)
    - 우량 직장인론: 공공기관 및 우량기업 재직 회원 대상 (최고 이자율: 연 23.5%)
    - 롯데패밀리론: 롯데그룹 관계사 재직 회원 대상 (최고 이자율: 연 12.9%)
    - 웨딩론: 롯데카드 웨딩클럽 서비스 가입 회원 대상 (최고 이자율: 연 18.8%)

     

     

    4. 내 이자율 확인 방법

    카드론 이자율은 홈페이지나 모바일앱에 로그인을 하면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나 모바일앱을 이용하기 어렵다면, 콜센터에 물어봐도 이자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환방법은 만기 일시상환, 원리금 균등상환과 거치 후 원리금 균등상환이 있습니다. 만기일시상환은 이자만 납부하다가 대출 마지막 달에 원금을 갚는 방식입니다. 아마 가장 많은 사람이 이용하는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대출기간 동안 원금을 한 번도 갚지 않으므로, 납부하는 이자금액은 가장 많습니다.

     

    원리금 균등상환과 이자와 원금을 합쳐 매월 동일한 금액을 갚는 것입니다. 거치 후 원리금 균등상환은 일정 기간 동안은 이자만 납부하다가, 이자와 원금을 합쳐 매월 동일한 금액을 갚는 것입니다. 대출이자 계산기를 이용하면, 상환방식 및 금리에 따라 이자금액의 차이를 알 수 있습니다.

     

     

    5. 신청방법

    카드론 365일 24시간(금융결제원 점검 시간 23:30~00:30 제외) 이용할 수 있습니다. 롯데카드 홈페이지, 모바일, 금융ARS, CD・ATM을 이용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큰 문제가 없으면 신청한 계좌로 5~10분 안에 대출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6. 상환 방법

    카드론을 받으면 매월 상환해야 되는 금액을 카드 결제일에 납부합니다.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으니 여유자금이 생기면 그때그때 중도 상환해 나가는 것도 좋겠습니다. 중도상황은 홈페이지나 모바일앱에서 즉시결제 서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7. 카드론 이자율 부담스럽다면

    예금이 있다면 예금을 담보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이 청약통장인데요. 청약통장을 이용해서 예금담보대출을 받으면 카드론보다 훨씬 저렴하게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는 저축은행 대출과 비교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카드론을 대체하는 금융상품이 저축은행 신용대출입니다. 과거에는 금리나 한도를 알아보기 어려웠지만, 요즘은 토스나 핀다에서 바로 금리와 한도를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롯데카드 카드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카드론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카드론은 카드로 일정 자격을 갖추었기 때문에, 대출프로세스가 간편합니다. 전화나 인터넷으로 신청해서 짧은 시간에 대출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점은 제2금융기관을 이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신용등급에 좋지 않고, 은행권 신용대출보다는 금리가 비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롯데카드 및 카드론에 관해 궁금증이 많으신가요? 그럳면 롯데카드와 카드론 관련 다른 포스팅도 살펴보세요. 이에 대한 깊은 이해와 현명한 활용법을 얻을 수 있을 겁니다. 놓치면 후회할 정보가 가득하니,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Recommendation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