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적금 추천, 신한 인싸 자유적금과 잔액 모으기 방법은?!

목차

    2020. 7. 24. 06:30

    시중은행 적금은 이자율이 낮다. 그래서, 이자율을 쫓다보면 저축은행이나 다른 재테크 방법을 선택하게 된다. 하지만, 은행에서도 다른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해 가끔 높은 금리의 상품을 선보이기도 한다. 최근에 오픈뱅킹 서비스를 출시함과 동시에 괜찮은 상품이 출시됐다. 오늘은 신한은행 적금 추천, 신한 인싸 자유적금과 전액 모으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신한은행_적금



    신한 인싸 자유적금은 최대 연 2.5% 이자를 지급하는 자유적금이다.

    이런 상품이 늘 그렇듯 조건에 따라 우대이자율을 지급한다. 신한 인싸 자유적금은 오픈뱅킹을 이용해야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오픈뱅킹은 다른 은행의 계좌를 등록해서 조회하고 이체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한다. 신한은행에서 우리나 KB은행의 계좌를 조회하고 이체하는 것이 어색하지만, 사용해보면 굉장히 편리하다. 오픈뱅킹을 이용하고, '신한은행앱에서 타행출금계좌로 입금하기'를 해야 연 2.5%이자를 받을 수 있다.

    자유적금이기 때문에, 여유돈이 생길 때마다 적금계좌에 납입할 수 있다.


    * 신한 인싸 자유적금 금리

       1) 기본금리: 연 1.0%

       2) 신한은행 오픈 뱅킹 이용약관 동의시: + 연 0.5%

       3) 신한은행앱에서 타은행계좌 출금이체를 통해 적금계좌 입금시: 연 1.0%


    3번의 우대이율을 받는 방법이 조금 까다롭다. 적금계좌로 바로 이체하면 우대금리 적용이 안 된다. 우대금리를 받기 위해서는 신한 쏠에서 '신한 인싸 자유적금'을 조회한다. 그럼 아래와 같이 '입금' 메뉴를 볼 수 있는데, 이 메뉴를 클릭해서 입금해야 한다.


    신한_인싸_자유적금


    가입기간과 가입한도는 아래와 같다.

    * 가입기간: 12개월

    * 가입금액: 매월 1천원부터 100만원까지


    자유적금이기 때문에, 돈이 생길 때마다 납입할 수 있다. 적금이 늘 그렇듯 해지시에는 받을 수 있는 이자가 줄어든다. 가급적 만기까지 보유하고 있는 것이 좋다. 신한 인싸 자유적금은 해지시 1개월 미만은 0.1%, 1개월이 넘어가면 기간에 따라 최대 80%까지 이자를 차감하고 지급한다.


    신한인싸자유적금은 신한은행 모바일앱 '쏠'에서 가입할 수 있다. 상품 메뉴에서 찾아보면 해당 상품을 발견할 수 있다.


    추천포스트



    오픈 뱅킹을 이용하면 다른 은행의 잔액을 쉽게 모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오픈뱅킹을 이용할 때 굉장히 유용한 기능 중 하나이다. 보통 하나의 계좌에 돈을 모으려면 여러 은행에서 이체를 해야 한다. 하지만, 신한은행 '다른은행 자금모으기'를 이용하면 한 번에 여러 은행에서 신한은행 계좌로 자금을 모을 수 있다.


    단, 신한 인싸 자유적금에 이 방법을 이용하면 우대금리 적용이 안 될 수 있으니, 주의 바란다.


    신한은행_다른_은행_자금모으기


    '다른은행 자금모으기'를 선택하면, 오픈뱅킹에 등록한 계좌들을 선택하여 한 번에 신한은행 계좌로 잔액을 이체할 수 있다. 매번 다른 은행에서 이체할 필요가 없어 괴장히 편리하다.


    다른은행_자금모으기

    ( 돈을 모으기가 쉽다 )



    신한 인싸 자유적금도 이 방법으로 납입할 수 있으면 좋겠지만, 우대금리 적용이 안 되는 듯 하다. 다른 은행에도 오픈 뱅킹 이용시 다른 은행 자금모으기가 가능하다. 불편하지만, 다른 은행에서 자금을 모은 후 신한 인싸 자유적금의 입금 메뉴를 이용해서 납입하면 될 듯 하다.


    적금 이자에는 세금이 있다. 이자소득세 15.4%를 세금으로 내야 한다. 이자 소득세를 줄이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이자소득세 금액과 절감방법 알아보기! )


    신한은행은 다른 은행에 비해 디지털 전환을 빠르고 잘 한다고 느껴진다. 그럼 신한은행의 주가는 어떨까? 신한은행 기업 개요와 주식 사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신한은행 기업 개요와 주식 사는 법은?! )


    오늘은 이렇게 신한은행 적금 추천, 신한 인싸 자유적금과 잔액 모으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신한 인싸 자유적금은 최대 연 2.5% 이자를 지급한다. 월 납입한도도 100만원으로 높은 편이다. 자투리돈을 활용할 방법이 고민이라면, 한 번 이용해보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