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적금 추천, 우리 WON모아 적금과 잔액 모으기 방법은?!

목차

    2020. 8. 4. 06:30

    우리은행 적금 중에서도 소액이지만 높은 금리를 주는 적금이 있다. 요즘 은행 적금 상품 중에는 몇 가지 조건을 붙여 높은 금리를 주는 상품이 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이 카드 이용금액에 따라 금리를 높여주는 상품이 아닐까 싶다. 하지만, 카드는 조건을 달성하기 까다롭다. 우리은행에는 오픈뱅킹을 이용하면 높은 금리를 주는 적금상품이 있다. 오늘은 우리 WON모아 적금과 잔액 모으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우리_WON모아_적금



    1. 우리 WON모아 적금은 년 최대 3.3%의 금리를 지급하는 상품이다.

    3.3%의 이자를 받기 위해서는 총 3가지 조건을 만족해야 한다. 이 상품은 특히 오픈뱅킹 서비스를 이용해야 높은 금리를 받을 수 있다.

    * 기본금리: 연 0.3%

    * 우대금리

    1) 우리은행  상품,서비스 마케팅 동의 항목 중 전화(휴대폰)와 SMS항목을 모두 동의한 후 만기시점까지 유지한 경우 - 연 0.5%p

    2) 우리 오픈뱅킹 서비스를 이용해서 만기까지 매월 2회이상 우리은행 입출금통장에 입금시 연 2.0%p

    3) 만기해지시 우리 오픈뱅킹 서비스에 타행계좌가 등록되어 있는 경우 - 연 0.5%p


    1번의 우대금리는 상품가입 후 익월말까지 동의를 해야 한다. 상품, 서비스 마케팅 항목에 동의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기 바란다.
    ( 참조: 우리은행 마케팅 수신 동의 및 철회하는 방법은? )

    오픈뱅킹은 우리은행에서 다른 은행의 계좌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예를 들어 우리은행외에 KB은행을 사용하고 있는 경우, KB은행 계좌를 우리은행에 등록해서 잔액을 조회하고 이체를 할 수 있다. 우리은행 메인화면에 보면 다른 은행이라는 메뉴가 있는데 이를 클릭해서 오픈뱅킹에 등록하고 이용할 수 있다.


    우리은행_오픈뱅킹

    ( 다른은행을 클릭하여, 오픈뱅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


    WON모아 적금의 가입기간과 가입금액은 아래와 같다.

    - 가입기간: 6개월

    - 가입금액: 월 최대 30만원


    참고로 30만원 미만으로 가입하고, 해당 계좌에 추가입금이 가능하다. 적금에 가입하면 앱 메인화면에서 '모으는 중'을 클릭하여 적금계좌를 확인할 수 있다. 적금 계좌 밑에는 입금이라는 버튼이 있는데, 이를 클릭하여 추가입금을 할 수 있다.


    적금_입금

    ( 입금 버튼을 이용해서 추가납입을 할 수 있다 )


    2. 우리은행 잔액 모으기 방법은?!

    여러 은행의 계좌를 사용하는 경우, 잔액이 흩어져 있어서 모으기가 어렵다. 매번 은행에서 돈을 이체해야 하기 때문이다.

    우리은행 오픈뱅킹에는 이 잔액을 쉽게 모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오픈뱅킹에 등록한 후 등록되 계좌에 대해서는 메인화면에서 '한 번에 모으기'로 잔액을 모을 수 있다.

    메인 화면의 입출금 계좌에서 우측의 점 3개 메뉴를 클릭하면, 메뉴 중에서 한 번에 모으기를 확인할 수 있다. 한 번에 모으기를 선택한 후 각 은행에서 모으고 싶은 금액을 입력하면, 우리은행 계좌로 잔액을 한 번에 모을 수 있다. 이후에 WON모아 적금으로 이체하면 된다. 적금계좌는 '한 번에 모으기'가 안 되기 때문에, 입출금 통장에서 모은 후에 적금계좌로 이체해야 한다.


    한번에_모으기

    ( 다른 은행의 잔액을 한 번에 모을 수 있다 )


    적금 이자에는 세금이 있다. 이자소득세 15.4%를 세금으로 내야 한다. 이자 소득세를 줄이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이자소득세 금액과 절감방법 알아보기! )

    SKT회원이라면 연 5% 이자를 지급하는 적금상품에 가입을 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기 바란다.
    ( 참조: 적금 추천, 금리 연5% 적금에 가입하는 방법과 혜택은? )


    오늘은 이렇게 우리은행 적금 추천, 우리 WON모아 적금과 잔액 모으기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요즘은 입출금 통장 이자가 굉장히 작다. 우리은행을 이용한다면, 우리 WON모아 적금을 이용해서 3.3%의 이자를 챙겨보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