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람 테크놀로지 공모주 청약 방법 및 일정,공모가,주관사,상장일 등

목차

    2022. 11. 25. 20:22

    자람테크놀로지는 통신 반도체를 설계하는 Fabless회사입니다. Fabless는 반도체 설계만 하는 회사를 의미하는데요. 직접 제조는 하지 않습니다. 주요 제품은 XGSPON칩, XGSPON SFP+ ONU, 기가와이어, 광트랜시버, DVT 등이 있습니다. 자람 테크놀로지 공모주 청약일정, 주간사, 상장일정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1. 기업내용

    주요 매출내역은 아래와 같습니다.

    자람테크놀로지-매출액-표
    매출액

     

    XGSPON은 GPON 기술에 쓰이는 반도체입니다. PON기술은 하나의 광신호를 여러 개로 쪼개는 기술인데요. 이를 기가 bps급의 속도로 구현한 것이 GPON기술입니다. 자람 테크놀로지에서 직접 설계하고 개발한 제품으로, 국제표준을 충족하는 제품은 소수 해외 선진업체뿐이라고 합니다.

    광트래시버는 광케이블과 데이터 전송장비 사이 전기신호를 광신호로 또는 그 반대로 변환해줍니다. 기가와이어는 건물 내 설치된 전화선이나 동축케이블을 이용해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술입니다. DVT, SOC는 소형 녹음기나 하이패스 단말기에 들어가는 반도체입니다.

     

    통신 반도체라는 부분이 낯설지만 내수 뿐만 아니라 수출 금액 비중도 높은 탄탄한 회사입니다. 21년도 매출액 143억 중 66억(46.1%)이 수출로 발생한 매출입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도 꾸준히 흑자를 기록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당기순이익

     

    회사의 사업 구조상 통신사업자 투자 Cycle 등에 크게 영향을 받을 수 없다는 점은 아쉽습니다. 상위 3개사의 매출이 전체 매출의 64%를 차지고하고 있는데요. 앞으로 경기 침체가 예상되는 만큼 매출처를 다변화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2. 공모주 청약일정

    자람테크놀로지 상장 주관사는 신영증권입니다. 공모주 청약에 참여하려면 신영증권 주식계좌가 있어야 합니다. 공모주 청약일은 2022년12월 8일부터 9일까지입니다. 희망 공모가는 18,000~22,000원인데요. 수요 예측 이후에 확정될 예정입니다. 공모주 청약 방법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수요예측일: 22..12.01 ~ 22.12.02
    - 공모청약일: 22.12.08 ~ 22.12.09
    - 배정공고일: 22.12.13
    - 상장일: 미정

     

    반도체 관련 사업을 한다는 점과 이익을 내고 있다는 점은 매력적입니다. 하지만 이익 규모가 아직은 크지 않고, 지금은 반도체 사이클이 하락 시기라는 점은 아쉽습니다. 우선은 수요 예측 결과에 관심을 가지고 지켜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3. 희망공모가 산정 방법

    희망공모가는 유사기업과 기업가치를 비교해서 산정하는데요. 자람 테크놀로지는 머큐리, 이노와이어리스, 아진엑스텍, 칩스앤미디어가 유사기업으로 선정됐습니다. 이들 기업의 22년 반기 기준 최근 12개월 평균 PER을 이용해서 평가금액을 구했습니다. 평균 PER은 23.16이었습니다.

    유사기업-PER

     

    여기에 24년 추정 당기순이익을 적용해서 기업가치 평가액이 나왔는데요. 24년 추정 당기 순이익이 무려 144억원이나 됩니다. 현재 당기 순이익 15~20억 수준인 것을 감안하면 굉장히 높은 숫자인데요. XGSPON의 매출이 크게 증가하는 것으로 예상을 했습니다. 해당 제품에 대한 기대가 굉장히 큰 것을 알 수 있는데요. 5G를 위해 필요한 칩으로 앞으로 통신 설비 증가에 따라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고 합니다.

    제품별-매출-추정액

     

    평가금액

     

    주당 평가금액은 31,046원인데요. 여기에 할인율 29.10 ~ 41.01%를 적용하여, 희망 공모가 18,000~22,000원이 나왔습니다.

     

    반도체

     

    오늘은 이렇게 자람 테크놀로지 공모주 청약 방법 및 일정,공모가,주관사,상장일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매력적인 기업이기는 하지만, 매출액 예상이나 적용 PER이 너무 높지 않나 하는 생각도 듭니다. 우선 수요예측 결과를 지켜볼 필요가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