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월실적 없는 무실적 주유할인 카드는?!
전월실적 기준이 없는 무실적 주유할인 카드가 있습니다. 이미 혜택을 잘 받고 있는 주카드가 있는데, 주유할인 혜택이 아쉬우신가요? 그렇다면 무실적 주유할인 카드를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이런 카드들은 단종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연회비 부담이 적다면 미리 발급받는 것도 좋습니다. 전월실적 조건이 없는 무실적 주유 할인카드를 알아보겠습니다.
1. 전월 실적 조건이 있는 이유
카드 할인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충족해야 하는 조건들이 있습니다. 전월실적 조건이 가장 대표적인데요. 사람들이 이런 조건을 좋아하지 않는다는 것을 카드사에서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체리피커를 막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는데요.
창과 방패처럼 카드사에서 이를 막기 위한 조건을 걸면 이를 뚫는 고객도 있습니다. 그러면 카드사에서 다시 이에 대응하는 조건을 만듭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우리는 허들 없이 혜택을 보기 원합니다. 그래서 일부 카드의 경우에는 전월실적 조건이 없이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가 있기도 합니다.
2. 신한 하이포인트 카드
신한 하이포인트 카드는 마이신한포인트를 적립해주는 카드입니다. 적립한 포인트는 백화점 상품권, 항공 마일리지 전환, 카드 이용시 포인트 차감 등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요즘 포인트는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카드는 S-OIL과 현대오일뱅크에서 주유시 리터당 60원을 적립해줍니다. 전월 이용실적이 없어도 적립이 가능하며, 월2회 주유금액 20만원까지 적립됩니다. 물론 연비가 좋은 승용차에 운전을 많이 하지 않는다면 충분히 메리트 있는 한도와 서비스입니다. 리터당 1,500원 가정시 약 4%가 적립됩니다. 월 8천원, 년기준으로 9만 6천원 적립이 가능합니다.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서 포인트 적립률이 차이가 나지만, 주유금액은 전월실적 상관없이 적립이 가능합니다. 연회비도 8천원으로 저렴합니다. 이미 신한카드를 사용하고 있다면, 서비스 연회비 3천원만 추가 납입하면 됩니다.
3. 신한 RPM + Platinum# 카드
1) 적립 실적
신한 RPM+ 카드의 주요 서비스는 마이신한포인트 적립입니다. 모든 주유소에서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주유소 적립 조건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 전월실적 50만원 미만: 리터당 40포인트
- 전월실적 50~100만원 미만: 리터당 80포인트
- 전월실적 100~200만원 미만: 리터당 100포인트
- 전월실적 200만원 이상: 리터당 150포인트
주요소와 충전소를 통합해서 월 30만원 이용금액까지 적립을 해 줍니다. 리터당 1,500원 가정시 적립률은 2.7%정도 됩니다. 30만원을 주유한다면 월 8,000점 적립할 수 있습니다.
2) 특별 적립 활용
이 카드를 주유전용카드로 사용해도 되지만, 그러기에는 가성비가 조금 아쉽습니다. 연회비가 32,000원으로 높은 카드이기 때문인데요.
그렇다면 이 카드의 특별 적립을 활용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특별 적립은 구간별 1~5%까지 적립이 가능하기 때문인데요. 다만 특별 적립처가 메리트가 떨어지는 것이 단점인데요. 백화점, 할인점, 전자상거래(11번가, G마켓, 옥션), 편의점, 택시, 홈쇼핑, 정비소로 소비 패턴이 잘 맞는 사람이 많지 않을 것 같습니다.
RPM + Platiunm# 카드는 주유전용 특화카드입니다. 전월실적이 50만원 이상일 때는 리터당 80포인트가 적립됩니다. 연회비가 3만2천원으로 비싼 편이지만, 적립조건이 좋습니다. 전월실적이 없어도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지만, 전월실적을 채우면 더 잘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전월실적 100만원 이상이면 일반 가맹점에서도 1%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4. 전월실적 없는 카드 활용하기
주유소에 한정되지 않았지만, 전월실적 없이 할인해주는 카드를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언젠가부터 전월 실적이 없는 대신에 1~2% 할인 또는 적립을 해주는 카드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할인율은 적지만 실적조건을 고려하지 않고 사용해도 되는 편리함이 있습니다. 주유도 마찬가지로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현대카드 제로
- 모든 가맹점에서 0.7%할인, 생활필수영역 0.5%추가할인, 선결제시 0.3% 추가할인
- 생활필수영역: 모든 일반음식점, 커피전문점, 대형할인점, 편의점, 버스/지하철/택시 대중교통, 생명보험사 보험료 이용시
- 우리카드 에브리원
- 모든 가맹점 1% 할인
- 전월실적 50만원 달성할 때마다 추가 5,000원 할인 (최대 2만원까지)
현대카드 제로는 주유소가 생활필수영역에 포함되지 않아, 할인율이 낮습니다. 하지만 선결제를 할 경우 1%까지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선결제는 결제일 전에 카드대금을 납부하는 것으로, 즉시결제라고도 부릅니다. 연회비가 5천원으로 저렴한 것도 장점입니다.
우리카드 에브리원은 기본 1% 할인을 제공하는 카드입니다. 전월실적 50만원 구간을 충족하면 추가 5,000원 할인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론상으로는 최대 2%까지 할인을받을 수 있는 카드입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전월실적 구간을 닥 맞출 수 없기 때문에, 1.5~2% 사이의 할인율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그래도 전월실적 없는 카드 중에 이 정도 할인율을 맞출 수 있는 카드는 흔치 않습니다.
5. 단종된 카드
이미 소지하고 있거나 단종 사실을 모르는 분들을 위해 단종된 카드 내용도 정리해 보았습니다.
1) KB금융포인트리 체크카드
KB금융포인트리 체크카드는 19년 6월부로 발급이 중단되었습니다. 전월실적기준 없는 주유할인 체크카드였는데, 아쉽습니다. 주유소 업종 이용시 3%를 적립해주고 월간 적립한도도 1만점입니다. 월 1만점을 적립하려면 340,000원 정도를 주유해야 합니다. 요즘은 기름값이 계속 오르고 있어 월 34만원 정도는 주유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체크카드라 연회비가 없는 것이 장점이었습니다.
2) 삼성카드 4V3
삼성카드 4V3는 전월 실적이 없는 카드로 어디에서 이용하든지 0.5%를 할인해 줍니다. 주유소를 이용할 때는 1.5%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삼성카드 4V3의 연회비는 2만원입니다. 아쉽지만 신규 발급이 종료됐습니다.
6. 추천 카드
전월실적 없는 무실적 주유할인 카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할인 조건이 가장 좋은 카드는 신한 RPM+ Platinum#카드입니다. 연회비가 3만2천원으로 비싸다는 단점이 있지만, 모든 주유소에서 적립이 가능합니다. 전월실적 50만원이 넘으면 리터당 80포인트까지 적립이 가능하므로, 메인 카드로도 나쁘지 않습니다.
주유카드로만 쓰기에는 신한 하이포인트 카드도 괜찮습니다. 다만, 주유소가 현대오일뱅크와 S오일 밖에 되지 않으므로, 근처에 해당 주유소가 있는지 잘 따져봐야 합니다.
전가맹점 할인 되는 카드 중에서 고른다면 우리카드 에브리원의 할인율이 가장 높습니다. 메인 카드로 쓰는 것도 좋지만, 자신의 소비 팬턴에 가장 잘 맞는 주카드를 따라 정하고, 세컨 카드로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Recommendation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