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포인트 마이신한포인트 현금으로 받기!

2018. 12. 26. 00:42

신한금융그룹의 포인트는 마이신한포인트이다. 카드를 사용하거나 이벤트에 참여하면,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사용하지 않는 포인트는 소멸되고 카드사에는 낙전수입이 된다. 금감원에서는 휴면 포인트를 카드사에서 수입으로 가져가지 못하도록 다양한 제도를 운영중이다. 카드사 포인트는 현금과 동일한 가치가 있으므로, 가급적 사용하는 것이 좋다.

오늘은 신한카드 포인트인 마이신한포인트를 현금으로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포인트현금화


신한금융그룹에서는 '쏠'이라는 어플을 출시했다. 신한은행 어플이기는 하지만 그룹사 서비스들을 통합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 중에는 신한플러스라는 서비스가 있다. 신한플러스는 신한금융그룹의 모든 서비스를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 참조: 신한은행 모바일 어플 쏠(SOL) 사용 후기신한 모든 계좌 조회하기, 신한 플러스 )


신한플러스는 '쏠'에서도 접속이 가능하고, 신한카드 '페이판 앱'을 통해서도 가능하다. 오늘은 신한카드 페이판을 통한 접속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신한페이판에 접속한 후 로그인을 하고, [ 고객센터 ] - [ 포인트 ] - [ 신한플러스 ]를 클릭하면 신한플러스로 이동할 수 있다.


신한플러스


이동한 메뉴 상단에는 마이신한포인트가 몇 점인지 안내를 해 준다. 포인트 바로 아래 보면, '계좌로입금신청'이라는 메뉴가 있다. 해당 메뉴를 클릭해보자.


계좌로입금신청


입금이 가능한 계좌는 3가지가 있다. 입출금계좌, 적금계좌, 카드결제계좌 3가지인데 뭐 다 신한은행 계좌이다. 카드결제계좌를 선택하면 계좌번호를 입력하지 않아도 되서 편리하다. 입출금계좌를 선택하면 신한은행 외에도 신한금융투자, 제주은행, 신한저축은행에 입금할 수 있다.


1포인트 이상 보유시 1포인트 단위로 입금이 가능하다. 현금화가 가능한 포인트는 많지만, 가히 최강의 조건이다.


신한금융그룹의 포인트의 적립, 전환 등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신한카드 포인트, A부터 Z까지! )


오늘은 이렇게 신한카드 포인트인 마이신한포인트를 현금화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1포인트 이상시 1포인트 단위로 계좌 입금이 가능하다. 신한카드를 사용한다면 지금 포인트를 확인해보고 현금화하도록 하자.


신한은행 어플인 쏠을 이용하면, 무료로 운세를 볼 수 있다. 동양운세와 서양운세가 가능하고, 컨텐츠도 꽤 알차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신한은행 운세 확인하는 법!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