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관리비 할인 방법, 아파트 아이 이용 후기

목차

    2022. 8. 11. 22:10

    아파트
    아파트

    아파트 관리비는 매월 나가는 비용이라 고지서 한 번 보고 잊어버립니다.  그래서 지나간 납부 내역은 기억을 더듬어야 합니다. 아파트 아이는 이런 관리비 내역을 종합 관리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여기에 관리비 할인 기능까지 있는데요. 아파트 아이 알아보겠습니다.

     

     

    1. 상품권 이용하기

    아파트 아이는 관리비 납부도 가능한데요. 여기서 관리비 납부할 때 상품권을 이용해서 할인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관리비를 결제할 수 있는 수단 중에 SSG페이가 있는데요. SSG페이는 신세계 상품권을 등록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통 상품권은 2~3% 정도 할인 구매할 수 있는데요. 온라인은 티몬, 11번가 등을 통해서 구매하면 됩니다. 혹은 가까운 신세계 백화점이 있다면 오프라인으로 구매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온라인에서 구매한다면 딥온 체크카드 이용을 추천드립니다. 전월 실적 기준에 포함되기 때문에, 상품권 할인 금액 외에 카드 혜택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50만 원 결제 시 7000원 가량 할인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꼭 딥온 체크카드가 아니더라도 상품권 구매 시 전월 실적에 포함되거나 포인트를 적립해 주는 카드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2. 할인 이벤트

     

    아파트 관리비를 조회하고 납부하는 것만으로는 플랫폼으로서의 기능이 약합니다. 그래서 아파트 아이는 여러가지 할인 옵션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고정된 건 아니고 매번 이벤트를 통해 아파트 관리비 할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11번가를 통해서 2000원, 1000원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금액은 얼마 안 되지만 관리비 할인은 흔하지 않습니다. 그 외에도 아파트 아이 앱에서 택배 예약하면 캐시 적립하는 이벤트도 있습니다. 카드 발급 시 할인하는 이벤트도 있는데, 이는 다른 곳에서도 많이 하는 이벤트라 끌리진 않네요. 쏠쏠한 이벤트 중의 하나는 네이버 페이인데요. 네이버 페이로 아파트 관리비를 내면 N포인트 4천원 적립 이벤트를 비정기적으로 합니다.

     

    3. 포인트 전환

    다른 포인트를 아파트 아이 캐쉬로 전환하여 할인받을 수 있는 옵션입니다. 전환할 수 있는 포인트는 해피머니, S오일 포인트, 서베이 링크, 북앤라이프 포인트가 있습니다. 북앤라이프 포인트는 도서문화상품권에서 운영하는 포인트입니다. 주유할 때 S오일 포인트를 적립하고는 하는데, 딱히 쓸 데가 없습니다. 그렇다면 아파트 아이에서 캐쉬로 전환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은근히 쏠쏠합니다.

     

    다른 포인트도 전환해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북앤라이프 포인트는 OK캐쉬백과 교환할 수 있습니다. 북앤라이프 홈페이지에서 포인트 교환 메뉴를 이용하면 됩니다. OK캐쉬백은 다른 멤버십 포인트를 전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2단계를 거치면 다른 멤버십 포인트로 아파트  관리비를 낼 수 있게 됩니다.

     

     

    4. 아파트 관리비 조회 및 민원 넣기

    아파트 관리비 납부 외에도 다양한 기능이 탑재돼 있는데요. 아파트 관리비와 공과금을 쉽게 조회하고 분석할 수 있습니다. 지난 달과 비교하고 다른 집에 비해 어떤 수준인지 알 수 있어요. 전기요금, 수도요금, 온수요금, 난방요금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파트 소식을 볼 수 있는  커뮤니티 기능이 있습니다. 해당 메뉴는 단지에서 신청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파트 민원을 접수하는 메뉴도 있는데요. 관리 사무소에 직접 전화할 필요 없이 앱을 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홈 화면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파트 아이 앱이 리뉴얼 돼서 이벤트도 진행 중입니다. 꼭 할인이 아니더라도 지난 납부내역을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으니 한 번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파트 관리비는 고정이더라도, 에너지 비용은 줄일 수 있습니다.

     

    Recommendation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