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 4 V3 알아보기

목차

    2018. 8. 9. 06:00

    삼성카드4-V3-앞면
    삼성카드4-V3

    삼성카드4 V3는 전월 실적 상관없이 할인 또는 적립을 받을 수 있는 카드입니다. 할인형과 적립형 중에서 선택할 수 있는데요. 서비스 차이는 없습니다. 기본 적립은 낮지만 특별 적립 업종이 있어서 이를 잘 사용하면 좋습니다. 삼성카드 4 V3 서비스를 알아보았습니다.

     

     

    삼성 숫자카드는 총 5개의 시리즈로 이뤄져 있습니다. 카드는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서 구분이 되는데, 숫자가 어떤 의미를 갖는지는 모르겠네요. 2와 3은 각각 20대와 30대를 대변하는 것 같은데, 4는 40대와는 상관이 없는 것 같습니다.

     

    1. 주요 서비스

    삼성카드 4 V3는 전월실적에 상관없이 할인 또는 적립을 받을 수 있는 현대카드 제로 콘셉트의 카드입니다. 어디서나 알아서, 편하게 라는 콘셉트로 이것저것 따지기 귀찮은 사람들을 위한 상품입니다. 연회비는 2만원으로 다른 숫자 카드와 동일합니다. 국내전용은 없고 마스터와 UnionPay 브랜드만 있습니다. UnionPay는 VISA같이 해외에서 사용이 가능하게 해 주는 중국 브랜드입니다. 무난하게 마스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카드의 주요 혜택을 보면 모든 가맹점에서 0.5% 할인이 메인 서비스임을 알 수 있습니다. 참고로 할인형 카드와 적립형 카드로 나누어져 있어,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해야 합니다. 할인율과 적립률이 똑같기 때문에 할인형을 선택하는 게 이득입니다.

    * 주요 서비스

    • 기본 할인 0.5%
    • 음식점, 병원, 할인 1.0%
    • 할인점, 주유 1.5%

     

    삼성카드 4V3도 다른 숫자카드와 동일하게 맞춤혜택과 할인, 공통서비스 S로 이뤄져 있습니다. 이를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2. 맞춤혜택

    4개의 업종 중에서 하나를 택해 2,000원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삼성카드는 이렇게 소소한 혜택이 콘셉트입니다. 이동통신, 커피전문점, 편의점, 제과점의 4개 업종으로 이뤄져 있어 무난히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역시 할인금액이 너무 적습니다. 전월실적 30만원 이상이어야 할인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삼성카드-맞춤혜택
    삼성카드-맞춤헤택

     

     

    3. 할인 상세 내용

    삼성카드4 V3의 메인은 할인 서비스입니다. 국내 가맹점 할인율이 0.5%로 낮은 대신에 할인점, 주유, 온라인 쇼핑몰에 대한 할인율이 1.5%로 높습니다. 할인점, 주유, 온라인쇼핑몰을 많이 이용하면 좋겠지만, 그럴 바에는 할인율이 더 높은 다른 카드를 선택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할인 서비스가 메인이긴 하지만 할인율이 낮아 굳이 이 카드를 써야 하는 생각이 듭니다.

     

    구 분 내 용 할인 조건 할인제외 대상
    국내 가맹점 0.5% 할인 없음 무이자 할부, 국세/지방세/공과금, 대중교통, 택시 등
    음식점, 병원, 약국, 해외 이용액 1% 할인 없음   위와 같음
    할인점, 주유, 온라인쇼핑몰 1.5% 할인  없음  위와 같음 
     영화 5,000원 할인 /
    월 1회
    전월실적 30만원 이상  무이자 할부, 모바일 티머니  

     

     

    4. 공통서비스 S

    일반적으로 카드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들을 이쁘게 포장해 놓았습니다. 크게 유용한 것은 없지만 궁금하다면 삼성카드2 V3를 다룬 이전 포스팅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삼성카드 4 V3를 알아보았습니다. 전월실적 없이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게 메리트이지만, 할인율이 너무 낮아 굳이 써야 하는 생각이 듭니다. 비슷한 컨셉의 할인율이 높은 카드나 자신이 자주 쓰는 업종에 대해서 할인을 해 주는 다른 카드를 찾아보는 것이 낫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