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교통 할인카드 추천 BEST3 - 최고 할인 카드는?

목차

    2022. 12. 18. 10:32

    전철-들어오는-모습
    대중교통

    대중교통은 할인 혜택을 많이 볼 수 있는 업종입니다. 카드사에서도 할인 혜택을 많이 제공하고, 국토교통부에서도 대중교통을 장려하는 서비스를 내놓았습니다. 업종 특성상 체크카드 혜택이 좋은 경우도 많은데요. 대중교통 할인카드 어떤 카드가 혜택을 많이 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1. 토스뱅크 체크카드

    토스뱅크 체크카드는 대중교통 이용 시 하루에 100원 할인해 줍니다. 그래서 최대 3100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데요. 할인액은 다른 신용카드나 체크카드와 크게 다른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 카드의 장점은 전월실적기준이 없다는 것입니다. 대중교통 할인 외에 다른 서비스도 전월 실적 기준이 없어서 사용하기 좋습니다.

     

    2. 알뜰교통카드

    알뜰 교통카드는 국토교통에서 시행하는 서비스입니다. 대중교통을 타기 위해 걷거나 자전거로 이동한 거리만큼 마일리지로 적립해 줍니다. 여기에 카드사에서 제공하는 할인 혜택을 추가로 받을 수 있는데요. 카드사에서 10~20% 할인혜택을 제공합니다. 카드사 혜택은 전월실적기준과 한도가 있어서 조금 복잡합니다. 이를 정리한 내용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드는 약 3000원 정도 할인받을 수 있는데요. 여기에 마일리지를 얼마나 적립할 수 있는지가 관건입니다. 대중교통을 타기 위해 800미터를 걷는다고 가정하면, 1회 250~450원을 적립할 수 있습니다. 적립액은 대중교통 이용금액에 따라 다른데요. 2천 원 미만 250원, 3천 원 미만 350만원, 3천원 이상 450원입니다. 800미터 미만은 거리에 비례해서 마일리지를 적립합니다.


    800미터는 생각보다 먼 거리는 아닌데요. 10~15분 정도 걸으면 800미터가 됩니다. 800미터 걷는다고 가정하면 알뜰 교통 카드를 이용 시 월 1만 5천 원 정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대중교통으로 가장 많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은 알뜰교통카드이지만, 몇 가지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대중교통을 위해 걷거나 자전거를 타는 구간이 길어야 좋습니다. 그리고 출발하고 도착할 때 알뜰교통카드 앱에 들어가 버튼을 클릭해야 합니다. 이게 생각보다 까먹을 때도 있고 귀찮습니다. 알뜰교통카드를 사용하기 어렵다고 생각되면 아래 카드가 좋습니다.

     

     

    3. 010페이 체크카드

    010페이는 휴대폰 번호로 금융생활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서비스인데요. 헥토 파이낸셜이라는 곳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010페이를 활성화하기 위해 우리카드와 제휴해서 010페이 체크카드를 출시했는데요. 할인 혜택이 좋습니다.

    대중교통은 전월실적기준 없이 10%, 최대 5000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할인율은 다른 카드와 비슷하지만 한도가 좋습니다. 전월실적기준도 없고요. 단, 대중교통을 3만 원 이상 이용해야 할인됩니다.

    그 외에도 결제할 때마다 행운 상자를 지급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직 활성화된 서비스가 아니라 신규 고객 혜택도 좋은데요. 신규 고객에게는 5000원 포인트와 웰컴 행운상자 5개를 지급합니다.

    가입할 때 친구코드를 입력하면 1000원 추가 적립됩니다. 010 페이 친구코드는 XMIZ8338 입니다. 가입하신다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앱을 설치하면 카드 발급할 수 있습니다. 앱스토어에서 010 PAY라고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대중교통-할인카드

     

    대중교통 할인카드 추천 BEST 3을 알아보았는데요. 알뜰 교통카드는 잘 이용하면 꽤 할인을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걷는 거리가 필요하고 출발, 도착 시 앱을 이용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이게 어렵다고 생각되면, 010페이 체크카드 이용이 대중교통 할인을 많이 받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