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적금 추천 36개월 5%, 금리 인하 하면 무조건 이득 상품

목차

    2022. 12. 19. 21:51

    왕관-쓴-케이뱅크-아이콘
    케이뱅크

    금리가 높지만 가입기간이 짧은 상품이 대다수입니다. 하지만 기준금리 하락 가능성을 생각하면 기간이 긴 게 좋습니다. 이런 상품은 자유적금인 게 좋은데요. 그래야 납입금액을 조절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36개월 정기적금 추천, 일단 개설하고 가는 5% 적금을 알아보았습니다.

     

     

    케이뱅크 주거래우대 자유적금은 위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상품인데요. 금리도 최대 5.1%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가입기간은 최대 3년까지 선택할 수 있는데요. 이자율이 높으면서도 36개월까지 가져갈 수 있는 상품은 흔치 않습니다. 최소 10만원에서 월 300만 원까지 자유롭게 적립이 가능하기 때문에, 처음에는 적게 가입하고 나중에 가입금액을 늘릴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1. 이자율 조건

    이자율은 기본금리와 우대금리로 나눠지는데요. 기본 금리는 아래와 같습니다.

    가입 개월수 기본금리 기본금리+우대금리
    6개월 3.7% 4.3%
    12개월 4.4% 5.0%
    24개월 4.45% 5.05%
    36개월 4.5% 5.1%

     

    기본 금리에 우대 금리 0.6% 받을 수 있는 구조입니다. 우대 금리는 아래 2가지 항목이 있는데요. 가입기간 중에 3개월만 조건을 충족하면 되기 때문에 어렵지 않습니다.

    • 급여이체 또는 통신비 이체: 연 0.3%
    • 케이뱅크 카드 월 20만 원 이상 이용: 연 0.3%

     

    급여이체 조건도 쉽게 충족할 수 있습니다. 케이뱅크를 급여 계좌로 하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요. 이 경우 다른 은행에서 건당 50만 원 이상의 금액을 케이뱅크로 이체하세요. 이체할 때는 적요 또는 통장표시내역에 급여라는 단어가 표시되도록 하면 인정됩니다.

     

     

    2. 5000원 받고 계좌개설하는 방법

    케이뱅크를 처음 이용하신다면 신규 고객 혜택으로 5000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앱을 다운로드하고, 계좌 개설하시면 5000원이 지급됩니다.

    - https://m.kbanknow.com/banking/k/cDqNVXT

     

    입출금 계좌를 개설하고, 주거래우대 자유적금을 개설하시면 됩니다.

     

    3. 청약 통장 활용 방법

    청약 통장이 있다면 담보 대출이 가능한데요. 담보가 있어 신용대출보다 이자율이 저렴합니다. 제 경우에는 3% 후반이 나오는데요. 그럼 청약통장 담보대출을 받아 가입해도 이득입니다. 그럴 바엔 청약 통장을 해지하는 게 낫지 않을까 싶을 수도 있는데요. 청약 통장은 가지고 있는 것이 이득입니다. 꼭 청약 통장이 아니더라도 예금이나 부동산 담보 대출은 케이 뱅크 주거래 자유적금보다 금리가 낮을 수 있습니다.

     

     

    4. 주의할 점

    적금은 중도해지하면 금리조건이 굉장히 안 좋아집니다. 이 상품의 중도해지금리는 보유기간에 따라 달라지지만, 최저 연 0.1%에서 시작합니다. 무리하게 납입하는 것보다 적은 금액이라도 해지하지 않고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적립한도가 있는데요. 계약기간 2/3를 경과한 이후에는 이미 적립한 누계액의 1/2 범위 내에서만 저축 가능합니다. 그래서 1년이 지난 시점에 활용할 생각이 있다면 충분히 납입해두는 것이 좋겠습니다.

     

    36개월 정기적금 추천, 5% 자유적금 케이뱅크 주거래 우대 자유적금 상품을 알아보았는데요. 우대조건도 간단하고, 36개월까지 가입할 수 있어 좋은 상품입니다. 우선 월 1만 원으로 가입해두면 유용하게 사용할 때가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