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교통카드 할인혜택 비교-신한,우리,하나 혜택 좋은 카드는?!

목차

    2022. 12. 17. 16:52

    버스
    대중교통

    알뜰교통카드는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위해 걷거나 자전거를 이용한 거리를 마일리지 적립받을 수 있습니다. 추가로 카드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는데요. 신한, 우리, 하나 카드 중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어떤 카드를 발급받아야 혜택을 많이 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신한, 우리, 하나 외에도 티머니, 모바일캐시비, DGB유페이 제휴카드를 발급 받을 수 있는데요. 혜택이 좋지 않습니다. 그보다 신한, 우리, 하나에서 카드를 선택하는게 좋은데요. 대중교통 할인부터 혜택이 어떻게 다른지 비교해 보았습니다.

     

    카드명 할인율 전월실적 및 할인한도
    신한카드-신용 10% 30만원: 1만원/ 50만원 2만원 / 100만원 3만원
    우리카드-신용 10% 30만원 1만원 / 70만원 2만원 / 120만원 4만원
    하나카드-신용 20% 전월실적 50만원 / 1.5만원
    신한카드-체크 10% 20만원: 2천원 / 30만원: 3천원 / 50만원: 5천원 / 100만원 7천원
    우리카드-체크 3천원 버스, 지하철 5만원 이상 이용시 3천원 캐시백 / 전월실적 20만원 이상
    하나카드-체크 15% 25만원: 최대 5천원 할인

     

    할인되는 교통수단도 다른데요. 카드사별로 아래와 같이 차이가 있습니다. 하나카드는 공항철도까지 할인 돼서 좋습니다. 택시비가 할인되는 카드는 신한카드가 유일합니다.

    • 신한카드: 버스, 지하철, 택시
    • 우리카드: 버스, 지하철
    • 하나카드: 시내버스, 마을버스, 광역버스, 지하철, 공항철도

     

    각각 신용카드와 체크카드가 있는데요. 할인혜택은 신용카드가 좋지만, 소득공제율을 감안하면 체크카드를 선택하는 것도 좋습니다.

     

    신용카드 중에서는 하나카드가 할인율은 20%로 높지만, 전월실적 기준이 높습니다. 그래서 신한카드와 우리카드 중에 선택하는 것이 좋은데요. 우리카드는 대중교통 외에도 통신, 공과금, 학습지 보험 등이 할인되기 때문에 어머니가 사용하기 좋습니다. 신한카드는 이마트, 편의점, 커피전문점 할인이 제공됩니다. 특히 전기차가 있다면 신한카드가 좋습니다. 충전요금 할인이 있기 때문입니다.

     

     

    체크 카드는 하나카드가 할인율과 할인금액이 가장 높습니다. 다만 전월실적기준이 25만원으로 높습니다. 쇼핑을 많이 한다면 우리 체크카드가 좋습니다. 11번가, G마켓, 쿠팡 할인이 되고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PAYCO도 추가 캐시백 됩니다. 그렇지 않다면 신한체크카드가 통신요금 2~3천원 캐시백, GS편의점 7% 캐시백을 받을 수 있어 좋습니다. 정리하면 쇼핑을 많이 하면 우리 체크 카드를, 그렇지 않다면 신한이나 하나 체크카드 중에 선택하시면 됩니다.

     

    알뜰교통카드 할인혜택 비교-신한,우리,하나 혜택 좋은 카드를 알아보았습니다. 우선 자주 사용하는 대중교통을 놓고  혜택을 비교해 보시고요. 그 다음에는 위의 있는 내용을 참고해서 대중교통 외에 다른 혜택을 비교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Recommendation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