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후불결제 신청 및 이용방법 및 혜택, 장단점

목차

    2023. 4. 30. 22:46

    쿠팡 후불결제는 나중결제라는 이름으로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물건을 구입할 때 현금을 지불하지 않고 다음달에 납부할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마치 신용카드를 이용해서 결제하는 것과 동일합니다. 쿠팡 후불결제 신청 및 이용방법 및 혜택, 장단점을 알아보았습니다.

     

     

    쿠팡 후불결제는 모바일앱에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PC에서는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1. 신청 방법

    나중 결제는 별도 신청 없이 사용할 수 있는데요. 모바일앱에서 하단에 사람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서, [마이쿠팡] 메뉴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결제수단・쿠페이 메뉴로 이동했을 때, 나중결제 배너가 있으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여기서 나중결제 배너를 볼 수 없다면 현재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연체 관리를 위해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오픈하지는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쿠팡-결제수단-화면
    쿠팡-결제수단-화면

     

    위와 같이 나온다면 쿠팡 나중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이용하실 수 있는 분은 쿠페이 머니 아래에서 나중결제 배너를 보실 수 있습니다.

     

     

    2. 이용 방법

    나중결제 배너가 있다면 이용가능금액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최소 5만원부터 200만원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한도는 개인마다 다른데요. 신용 점수나 연체 이력 등에 따라 200만원보다 적게 부여될 수도 있습니다.

     

    이제 물건을 구매할 때 결제수단에서 나중결제를 선택합니다. 이렇게 구매한 물건금액은 합산하여 다음달 15일에 결제합니다. 나중 결제 이용금액 결제는 카드는 불가하고 은행계좌만 가능합니다.

     

    3. 혜택

    물건을 미리 구매하고 나중에 이용대금을 결제하는 것 외에 추가혜택은 없습니다. 나중결제는 현금영수증과 같이 소득공제 30%가 가능한데요. 신용카드와 비슷한 방식의 결제이지만, 현금 수준의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은 좋습니다. 참고로 신용카드 소득공제율은 15% 입니다.

     

     

    4. 장점

    장점은 다른 후불결제 서비스와 비교해서 한도가 가장 높다는 점입니다. 토스나 네이버페이의 한도는 30만원입니다.

     

    5. 단점

    단점은 사용 대상에 포함되지 않으면 쓸 수 없다는 것입니다. 별도의 신청 절차도 없습니다. 고객센터에 문의해 볼 수는 있겠지만 복잡한 절차가 예상됩니다.

    후불결제 이용에 따른 별도 혜택이 없는 것도 아쉬운데요. 신용카드는 그에 따른 할인이나 적립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쿠팡 롯데카드는 15%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고, 네이버 후불결제 서비스도 1% 적립이 가능합니다.

    무리하게 사용하면 연체가 발생해 연체수수료를 내야 하는 리스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연체수수료는 일 0.03%(연 10.95%)입니다. 일 수수료율은 얼마 안 된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장기 연체로 이어지면 금액이 계속 늘어나 커지게 됩니다. 장기 연체시에는 채권 추심이 발생할 수 있으니 조기에 해결해야 합니다.

     

    다른 후불 결제 서비스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페이 후불결제 이용처 및 혜택, 장점과 단점

    - 소액신용, 토스 후불결제 조건 및 이용방법은?!

     

    쿠팡 후불결제 신청 및 이용방법 및 혜택, 장단점을 알아보았습니다. 쿠팡 후불결제는 신용카드 이용이 어려운 저신용자를 위한 서비스입니다. 필요한 물건을 돈 없이도 미리 살 수 있다는 것은 좋지만, 무분별하게 사용시 연체로 인한 피해가 발생합니다. 이를 감안하여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