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페이 후불결제 이용처 및 혜택, 장점과 단점

목차

    2022. 11. 26. 17:56

    돈

    네이버 페이 후불 결제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이용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온라인 결제할 때 네이버 페이를 이용하면 후불 결제 옵션이 있습니다. 이를 이용해 최대 30만 원까지 당장 현금을 지불하지 않아도 물건을 살 수 있습니다. 가입 방법 및 해택, 장점과 단점을 알아봤습니다.

     

     

    1. 네이버 페이 이용 방법과 혜택

    네이버 페이 이용처는 위에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네이버 페이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서비스 가입해야 합니다. 네이버에 로그인한 후 메인에서 Pay 서비스를 선택합니다.

    네이버페이-메뉴-위치
    네이버페이-메뉴

     

    이후에 나오는 화면 좌측에 보면 네이버 페이 후불 결제에 대한 안내를 볼 수 있습니다. '지금 가입하기' 버튼을 눌러 서비스에 가입합니다. 

    네이버페이-가입-메뉴
    네이버페이-후불결제-가입하기

     

    가입할 때는 출금일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미리 물건을 구입하고 지정할 날짜에 이용금액이 출금됩니다. 마치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것과 동일합니다. 네이버 페이 결제일을 5일, 15일, 25일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페이 결제일별 이용기간

    • 매월 5일, 이용기간: 전전월 21일 ~ 전월 20일
    • 매월 15일, 이용기간: 전월 1일 ~ 전월 말일
    • 매월 25일, 이용기간: 전월 11일 ~ 당월 10일

     

    가입을 진행하면 이용금액 한도가 나옵니다. 제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20만 원 한도가 생성됐습니다. 최대 30만 원까지 한도가 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용한도는 후불 결제를 꾸준히 이용하다 보면 상승할 수도 있습니다.

     

    네이버페이-후불결제-한도-안내
    네이버페이-후불결제-한도

     

    이제 결제할 때 아래와 같이 후불 결제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유하고 있는 네이버 페이 포인트나 머니가 있는 경우 이를 다 사용해야 후불 결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후불결제-사용안내
    네이버페이-후불결제-사용

     

    후불 결제를 이용한 금액은 1%가 네이버 페이 포인트로 적립됩니다.

     

     

    2. 가입대상

    만 19세 이상 내국인은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단, 네이버 아이디 하나에만 가능합니다. 여러 아이디에서 가입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3. 네이버 후불 결제 연체 시 불이익

    연체 시에는 후불 결제를 더 이상 이용할 수 없습니다. 연체 수수료는 연 12%로 일할 부과됩니다.

     

     

    4. 장점

    장점은 급하게 사야 되는 물건이 있을 때 돈이 없어도 구매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마치 신용카드를 이용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5. 단점

    단점은 소비가 커지는 효과가 있다는 것인데요. 신용카드를 써 보신 분은 알겠지만, 통장에서 돈이 바로 빠져나가지 않으면 얼마를 소비했는지에 대한 인식이 어렵습니다. 이게 습관이 되면 평소보다 소비가 늘어나게 됩니다. 소비에 대한 장벽이 하나 무너지면서, 평소에는 사지 않을 물건도 더 자유롭게 사게 됩니다.

     

    다른 후불 결제 서비스가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소액신용, 토스 후불결제 조건 및 이용방법

    - 쿠팡 후불결제 신청 및 이용방법 및 혜택, 장단점

     

    네이버 페이 후불 결제 이용처 및 혜택, 장점과 단점을 알아보았습니다. 신용카드는 발급 조건이 까다롭게 때문에, 이용하지 못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물건을 사야 하는데 급하게 돈이 필요한 경우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남용하면 불필요한 소비가 드러나게 될 수 있다는 점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