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액신용, 토스 후불결제 조건 및 이용방법은?!

목차

    2022. 5. 28. 08:22

    후불결제
    후불결제

    신용카드는 돈이 당장 없어도 물건을 구매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유용합니다. 하지만 카드를 신청하고, 심사를 통과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카드를 받아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그보다 간편한 소액신용 서비스, 토스 후불결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토스 후불결제 이용방법

    토스 후불결제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토스앱을 이용해야 합니다. 토스앱을 설치하고 실행한 후에 우측 하단에 전체메뉴를 선택합니다. 중간에 결제 카테고리를 보면 후불결제가 있습니다. 여기서 서비스를 신청하면 후불결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후불결제는 이용 가능한 가맹점에서 토스페이로 결제하면 됩니다. 이용가능한 가맹점은 아래에서 다시 설명드리겠습니다. 고객의 입장에서는 돈을 나중에 내는 것이기 때문에, 손해볼 일은 없습니다.

     

    그 외 토스 후불결제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토스 후불결제란?!

    토스 페이로 구매한 금액을 다음달 15일에 낼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모든 가맹점이 다 되는 것은 아닙니다. 온라인 결제만 가능하고, 그 중에서도 일부 토스페이 가맹점에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토스후불결제-안내
    토스 후불 결제

     


    그래도 대형 가맹점은 웬만큼 다 등록돼 있으므로, 온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봐도 무방하겠습니다.

     

    - 토스 후불결제 이용가맹점
     : 야놀자, 여기어때, 오늘의집, 위메프, HIVER, 마이리얼트립, BRANDI, 아이디어스, 머스트잇, 스타일쉐어, 인터넷교보문고, 알라딘, 텐바이텐, 요기요, 현대Hmall, 랭킹닭컴, AKmall, SSF샵, 롯데인터넷면세점, 클래스101, 제주항공 등

     

     

    토스-후불결제-가맹점-안내화면
    후불 결제 가맹점

     

     

    2) 토스 후불 결제의 장점은?!

    가장 큰 장점은 신용카드를 발급받기 어려운 학생이나 주부, 사회초년생, 금융취약계층도 금융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일부 심사조건이 있지만 신용카드보다 훨씬 쉽기 때문입니다. 단,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적인 사람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토스 후불결제 이용조건은?!

    이용한도는 최대 30만원 까지고, 심사를 통해서 이용여부를 알려줍니다. 복잡한 심사 조건이 있는 건 아닌 것 같고, 어떤 룰에 기반해서 정말 안 되는 사람은 제외하는 것 같습니다. 별도의 서비스 이용수수료가 없으며, 신용점수에도 영향이 없습니다. 아직은 베타서비스로 제도권의 금융서비스에는 포함되지 않기 때문이 아닐까 싶네요. 

    현금영수증도 자동 발행돼 편리합니다.

     

    토스-후불결제-화면
    토스후불결제 서비스 화면

     

    3) 후불결제 금액 납부 방법은?!

    이용한 금액은 지정한 계좌에서 15일에 자동 출금됩니다. 앱을 통해서 그 전에 결제할 수도 있습니다.

     

    4) 토스 후불결제 연체하면?!

    연체하면 후불결제 이용이 중지되고, 연12%의 연체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3. 다른 후불결제 서비스 알아보기

    핀테크  기업에서 후불결제 서비스를 많이 운영중인데요. 아래와 같은 서비스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페이 후불결제 이용처 및 혜택, 장점과 단점

    - 쿠팡 후불결제 신청 및 이용방법 및 혜택

     

    소액신용 서비스, 토스 후불결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서비스 내용도 간단하고, 현재 베타 서비스 중이라 이용하기도 쉽습니다. 온라인 구매해야 하는데 당장 현금이 부족하다면, 한 번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