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 주식매매수수료, 계좌개설방법과 이벤트 알아보기!

목차

    2021. 5. 23. 09:54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국내에 초대형IB 기준이 충족되는 증권사는 총 6곳입니다. 6곳은 미래에셋대우, NH투자증권, 삼성증권, 한국투자증권, KB증권, 메리츠종합금융증권인데요. 그 중에 한국투자증권은 17년 11월 초대형 IB중 업계 최초로 단기금융업 인가를 취득하고 발행어음 업무가 가능해졌습니다. 한국투자증권의 주식 매매 수수료, 계좌개설방법과 이벤트를 알아보았습니다.

     

     

    1. 한국투자증권 국내주식 수수료

    국내 주식을 매매할 때는 수수료와 세금을 납부해야 합니다. 수수료는 증권사마다 다르지만, 세금은 동일합니다. 그리고 2023년부터는 주식의 매매차익에도 세금이 부과됩니다. 한국투자증권의 주식매매수수료는 홈페이지에 안내돼 있습니다. 홈페이지 우측 상단의 [고객센터]-[수수료안내]에 가면 온라인 매매 수수료와 오프라인 매매 수수료로 분리하여 안내돼 있습니다.

     

    한국투자증권-홈페이지
    한국투자증권-홈페이지

     

    한국투자증권의 주식 매매 수수료율을 아래와 같습니다. 영업점에서 계좌를 개설한 경우, 뱅키스 계좌보다 온라인 매매 수수료율이 더 높습니다. 아무래도 뱅키스 계좌를 개설하는 것이 영업점에서 개설하는 것보다 수수료가 저렴합니다. 하지만 요즘 주식매매수수료를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가 많아, 그냥 사용하기에는 아쉽습니다.

     

    한국투자증권-주식-매매수수료
    한국투자증권-주식-매매수수료

     

    선물/옵션/금현물 등 다른 금융상품 매매수수료도 주식매매수수료 안내 페이지에 가면 알 수 있습니다.

     

     

    2. 한국투자증권 해외주식 수수료

    요즘은 해외주식 투자도 많이 하므로, 해외주식 수수료도 알아보았습니다.

     

    한국투자증권-해외주식-수수료
    한국투자증권-해외주식-수수료

     

    해외주식 수수료는 다른 증권사와 비슷하나, 국가별로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일본의 경우, 보통 온라인 0.3%인데 한국투자증권은 0.28%로 저렴합니다. 미국주식은 보통 0.25%, 중국중식은 0.3% 정도 하는데, 한국투자증권은 이보다 조금 더 비쌉니다. 하지만 요즘은 해외주식 수수료 프로모션을 많이 하고 있어, 프로모션을 통해 거래하는 것이 훨씬 이득입니다. 한국투자증권 해외주식 사는 법이 궁금하다면, 앞의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3. 한국투자증권 계좌개설 이벤트

    한국투자증권의 주식 매매수수료는 비싼 편은 아닙니다. 하지만 주식매매수수료를 평생 면제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벤트를 신청하고 온라인 Bankis로 가입하면, 국내주식 1주를 랜덤으로 지급받고 국내주식수수료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간이 종료되도 연장되고 있는데요. 이벤트 혜택을 받으려면 계좌개설 이벤트 신청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벤트 신청은 한국투자증권 이벤트 페이지에서 하시면 됩니다.

     

    한국투자증권-수수료-무료-이벤트
    한국투자증권-수수료-무료-이벤트

     

    평생우대 수수료 혜택을 받으려면 한국투자증권 신규 고객이어야 합니다.  그리고, 주식매매수수료가 무료라고 해도, 유관기관 제비용은 내야 하는데요. 이는 모든 증권사가 동일합니다. 한국투자증권도 유관기관제비용율 주식 0.0036396%, ETF 0.0042087%, K-OTC 0.0999187가 있습니다. 이는 다른 증권사도 동일합니다.

     

    수수료 혜택을 받을 수 없다면 협의수수료를 이용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협의 수수료는 우수 고객에게 수수료 혜택을 제공하는 내용인데요. 고객센터 1544-5000에 전화해서 상담해 보시면 됩니다.

     

     

    4. 한국투자증권 계좌개설 및 이벤트 신청 방법은?!

    계좌개설은 한국투자증권앱을 통해서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전에 이벤트를 먼저 신청해야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벤트를 신청하고 한국투자 앱을 설치합니다. 실행 후 메뉴에서 [계좌개설]-[스마트폰 계좌 개설]을 클릭하면 계좌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증권사-수수료-비교
    증권사-수수료-비교

     

    5. 국내주식에 투자한다면, ISA계좌로!

    ISA계좌는 개인 자산 형성을 돕기 위해 만들어진 금융상품입니다. 금융상품 투자로 발생한 소득에 대해 세금을 감면해주고, 나중에 낼 수 있게 해 줍니다. 국내주식의 경우 배당소득에 대해 세금이 부과되기 때문에, ISA계좌를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중도인출도 가능하기 때문에 ISA계좌를 이용함에 따른 불이익도 거의 없습니다. 한국투자증권 ISA좌를 개설하는 방법은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한국투자증권의 주식매매수수료, 계좌개설방법과 이벤트를 알아보았습니다. 한국투자증권은 스마트폰으로 계좌개설시 주식매매수수료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코스피 200 주식 중 1주를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하고 있으니, 주식투자에 관심 있다면 계좌를 개설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주식계좌를 개설하면, 거래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주식을 거래하는 방법은 쉽지만, 투자로 돈을 벌기는 어렵습니다. 투자로 돈을 벌기 위해서는 그에 필요한 공부를 해야 하는데요. 투자와 공부를 어떻게 시작하면 좋을 지 알아보았습니다.
    ( 참조: 주식하는 방법,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