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사별 통신 요금 할인 카드 알아보기

목차

    2022. 11. 2. 06:16

    스마트폰
    스마트폰

    통신사별 통신 요금 할인 카드를 정리했습니다. SKT, KT, LG유플러스 모두 통신요금 할인 카드가 있습니다. 혜택을 받는 방법은 2가지가 있는데요. 통신사별 기기 할부를 이용하는 경우 할인금액이 올라갑니다. 두 가지 경우에 따라 요금을 얼마나 할인 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1. 통신 요금 할인카드 종류

    크게 두 가지 종류가 있는데요. 통신요금만 할인 받을 수 있는 카드가 있고, 통신요금 외에 다른 업종도 할인 되는 카드가 있습니다.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카드가 있으면 다른 업종까지 할인되는 카드가 좋습니다. 하지만 관리하기도 어렵고 통신 요금 할인 혜택은 상대적으로 적기 때문에 저는 전자를 추천합니다.

     

    2. 통신사별 할인 카드 비교

    통신사별 신용카드 할인금액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할인금액은 1만원이 가장 높았습니다.

     

    * 통신사별 할인금액

    통신사 할부 이용시 할부 미이용시
    SKT 11,000원 10,000원
    KT 11,000원 9,000원
    유플러스 - 10,000원

    - 전월실적 30만원 이상시

     

    • SKT는 SKT우리카드가 조건이 가장 좋았습니다. 통신비 할인 이외에 영화, 커피, 놀이공원 할인이 가능합니다.
    • KT는 KT 농협 수퍼할부 카드가 할인금액이 높았습니다. 커피, 베이커리, 영화, 놀이공원 할인도 가능합니다. 할부를 이용하면 KT롯데카드를 이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전월실적 30만원 이상시 15,000원/70만원 20,000원/120만원 25,000원 할인 헤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유플러스는 유플러스 우리카드가 좋았습니다. 외식, 커피, 영화, 놀이공원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통신사 할인은 9,000~10,000원 할인이 가장 높은 혜택입니다. KT의 경우 수퍼할부를 이용하면 15,000원까지 가능한데 굉장히 높은 특이 케이스입니다. 예전에는 이보다 할인금액이 높은 카드도 있었는데 지금은 단종되고 사라졌습니다. 통신사를 바꿀 생각이라면 KT로 이동하는 게 좋겠습니다. 수퍼할부를 이용하고 롯데카드 할인을 받으면 혜택이 가장 많기 때문입니다.

     

    3. 통신 요금 외에 유용한 할인 서비스

    통신 요금 할인 카드를 선호하는 이유는 자동이체를 등록하면 신경 쓸 필요 없이 매월 할인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거기에 할인 금액도 높습니다. 그래서 비슷한 컨셉으로 이용할 수 있는 카드가 있다면 다른 카드를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예를 들어 아파트 관리비나 렌탈 요금 같은 경우가 있습니다.

     

    4. 알뜰폰 이용하기

    알뜰폰은 메이저 통신사로부터 망을 빌려서 통신 사업을 하는 회사를 말합니다. 부가서비스를 줄이고 굉장히 저렴한 요금으로 인기 몰이를 하고 있는데요. 최소 1만원 이상은 통신요금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 중에 스노우맨은 7개월 무료라는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KB은행을 이용한다면 KB금융금룹에서 하는 알뜰폰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 가성비 갑! 스노우맨 알뜰폰 요금제로 통신 요금 절약하는 방법

    - KB국민은행 알뜰폰, 리브엠! 요금제 비교하고 이용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