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I 주식 기업내용과 가격, 기업가치는?!

목차

    2021. 12. 19. 09:53

    삼성SDI는 에너지솔루션 부문과 전자재료 부문의 두 축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에너지솔루션 부문은 전기차 배터리를 비롯한 다양한 전지를 생산하는 부문이고, 전자재료 부문은 디스플레이 및 반도체 소새를 생산하는 사업이다.

     

    삼성SDI는 16년 2월에 케미칼 사업부를 물적분할하여 롯데미칼에 매각했다. 19년에는 주력 사업을 배터리로 전환한다고 발표했다. 최근의 트랜드에 맞춰 사업구조를 개편한 것이다.

     

    오늘은 삼성SDI 주식 기업내용과 가격, 기업가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삼성SDI



    삼성SDI 주식을 알아보기 위해 딥서치라는 플랫폼을 이용하고자 한다. 딥서치는 흩어진 기업의 정보를 모아서 보기 쉽게 보여주는 플랫폼이다. 특히 여러 기업의 정보를 비교할 수 있어서 좋다.
    ( 참조: 주식 초보를 위한 딥서치로 주식 공부하는 방법은?! )

     

    1. 기업개요

    딥서치에서는 기업의 내용을 6개의 아이콘으로 요약해서 보여주는 서비스가 있다. 주가는 단기하락하였으나, 성장성과 수익성이 높은 주식임을 알 수 있다. 아무래도 전기차가 요즘 핫하기 때문에, 이렇게 평가되는 것이 아닐까 싶다.

     

    삼성SDI 아이콘

     


    재무정보를 살펴보면 매출액이 매년 증가하고 있으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20년에 크게 증가하였다. 이는 전기차 배터리와 ESS(에너지저장장치)등 등 중대형 전지가의 매출이 증가한 영향이 크다고 한다.

     

    삼성SDI 재무정보

     


    딥서치에는 뉴스도 요약해서 보여주는 서비스가 있다. 아무래도 전기차 관련 키워드가 많이 보인다. 

     

    삼성SDI 인공지능 뉴스 분석

     

     

    2. 가격 추이

    국내 전기차 배터리 완성업체 BIG3는 삼성SDI, LG화학, SK이노베이션이다. 3기업의 주가를 비교해 보았다.

     

    전기차 배터리 관련 기업 주가 비교

     

    전기차 배터리 완성업체의 주가흐름은 좋지 않다. SK이노베이션은 최근에 반등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LG화학과 삼성SDI는 계속 하락하락하는 모습니다.

     

    3. 기업가치

    - PER: 42.65 (21년 9월 기준), 동일업종 PER 56.45
    - EPS: 15,944
    - PBR: 3.15
    - 배당수익률:  0.15% (20년12월 기준)

     

    전기차는 일반 대중이 접근하기에 쉬운 분야는 아니다. 어떤 기업을 선택할지에 대해서 고민이라면, ETF에 투자하는 것도 방법이 아닐까 싶다. 전기차 관련 ETF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국내 전기차 ETF 종류와 어디에 투자해야 할까?! )



    오늘은 이렇게 삼성SDI 주식 기업내용과 가격, 기업가치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전기차를 주력 사업을 정하고, 매출과 이익이 성장하는 모습은 좋다. 하지만 중국에서도 전기차 및 배터리 사업이 많이 성장하고 있다. 디스플레이에서도 그랬듯 중국이 빠르게 기술력을 확보하고 저가로 공세가 가능할지, 얼마나 더 높은 기술력으로 승부할 수 있을지 등이 관건이 아닐까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