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나무 주식, 장외주식 사는 법과 주가는?!

목차

    2021. 11. 25. 07:38

    비트코인-동전
    비트코인

    두나무는 '업비트'라는 암호화폐 거래 어플을 운영하는 회사로 유명합니다. 그 외에도 증권플러스, 증권플러스 비상장, 맵플러스 등 주식관련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지요. 두나무는 아직 상장하지 않은 회사이지만, 주식을 살 수 있는 방법이이 있습니다. 장외주식 거래를 하면 되는데요.

     

    장외주식 사는 법은 과거에는 절차가 어렵고 리스크도 높았지만, 지금은 더 안전하고 쉽게 거래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은 두나무 주식, 장외주식 사는 법과 주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외국의 코인베이스는 상장 후 대박이 낫습니다. 국내에서도 비트코인 거래가 활성화되고, 가격이 오르면서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두나무의 지분을 투자한 회사는 비트코인 관련주로도 꼽힙니다.

     

    1. 증권플러스 비상장 어플 설치하기

    '증권플러스 비상장'앱은 장외주식 거래를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두나무에서 개발한 앱입니다. 이 앱으로 두나무 주식을 거래할 수 있습니다. 앱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 참조: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dunamu.ustockplus.android&hl=ko&gl=US )

    앱스토어-증권플러스-검색화면
    증권플러스-비상장

     

    2. 삼성증권 계좌 연결하기

    앱을 설치하고 나면, 거래를 위해 삼성증권 계좌를 연결해야 합니다. 삼성증권 계좌 연결방법은 안내에 따라 하면 어렵지 않습니다.

     

     

    3. 두나무 주가 확인

    종목검색을 통해 두나무 주가를 알아보았습니다. 현재 두나무 주가는 535,000원입니다.

     

    증권플러스-두나무-검색화면
    두나무-현재가

     

    두나무 주가는 적정할까요? 이를 알기 위해서 현재 시가총액을 구해보았습니다. 앱을 통해서도 간단하게 구할 수 있는데, 현재 시가총액은 18조 879억원입니다. 이 정도면 코스피 순위 25위 정도에 해당하는 금액이죠 . 카카오페이 시가총액이 현재 24조임을 감안하면, 저렴한 가격 수준은 아닌 듯 싶네요.

     

    4. '팝니다' 게시판에서 거래하기

    비상장 주식은 누군가 팔고 싶은 사람이 있어야 거래할 수 있습니다. '팝니다' 게시판에는 두나무 주식 보유자 중 주식을 팔고 싶은 사람이 게시글을 남깁니다. 여기서 적당한 가격의 항목을 선택하고 1:1 협의 버튼을 클릭합니다.

     

    '협의 요청하기'를 누르면 수량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따로 협의가 불가능합니다. 상대방이 제시한 조건에 응하면, 삼성증권 예수금으로 예약이체를 합니다.

    주문체결은 다음날 오전 7시부터 순서대로 처리가 됩니다. 체결이 완료되면 메시지가 옵니다. 보유주식 현황은 '증권플러스 비상장' 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유주식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삼성증권 계좌를 추가로 연결해야 합니다.

     

    증권플러스비상장-잔고조회-화면
    증권플러스-비상장앱-보유종목-확인

     

    '삽니다'로 가격 제시하기

    '팝니다' 게시판 말고, 삽니다를 통해 원하는 가격을 올려 놓을 수 있습니다. 삽니다는 자신이 희망하는 가격을 올려놓는 게시판입니다. 게시글을 보고 판매를 희망하는 사람에게서 연락이 오면, 거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두나무 주식, 장외주식 사는 법과 주가를 알아보았습니다. 두나무는 암호화폐의 운명과 함께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암호화폐가 시장에 잘 안착한다면 두나무도 좋은 평가를 받기는 어려울 것입니다. 그래도 외국의 코인베이스는 상장 후 대박이 낫습니다. 국내에서도 비트코인 거래가 활성화되고, 가격이 오르면서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두나무에 직접 투자하기는 꺼려진다면 비트코인 관련주에 투자하는 것도 방법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