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때우기 좋은 모바일 게임, 몬 블라스트 공략과 리뷰는?!

목차

    2020. 7. 9. 19:00

    모바일 퍼즐 게임은 잠깐잠깐 심심할 때 하기 좋다. 하지만, 퍼즐만 풀면은 재미가 없는 법. 요즘은 퍼즐에 육성, 건설 등의 재미요소를 추가한 게임이 많다. 최근에 퍼즐 게임에 몬스터라는 성장 요소 및 카드 전략 요소를 가미한 게임을 만나게 됐다. 퍼즐만 하면 지루할 수 있지만, 몬스터라는 캐릭터 요소가 가미돼 키우는 재미가 있다.

    오늘은 시간 때우기 좋은 모바일 게임, 몬 블라스트 공략과 리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몬블라스트



    몬블라스트는 상대방과 즐기는 퍼즐 게임이다.

    게임을 시작하면, 자신과 실력이 유사한 상대방과 매칭된다. 다른 사람과 퍼즐을 이용해 겨루는 게임이다.


    상대방_탐색중



    퍼즐 게임의 규칙은 단순하다. 동일한 블럭이 세 개 이상 연속되어 있을 때, 블럭을 클릭하면 해당 색깔의 블럭이 없어진다. 이렇게 블럭을 없애면 상대방을 공격할 수 있다. 연속해서 여러번 퍼즐을 없애면 연속기가 발동되고, 상대방에게 더 많은 타격을 줄 수 있다. 가끔 폭탄이 나온다. 폭탄은 폭탄이 있는 줄의 가로, 세로 줄을 한 번에 없애준다.

    이런 종류의 퍼즐 게임은 이미 있어서 한 번만 해 보면 어떻게 하는지는 금방 알 수 있다.


    게임화면



    퍼즐 게임에 캐릭터 육성 및 전략이 가미됐다.

    몬블라스트는 퍼즐 게임을 할 때 4명의 몬스터를 대동(?)해 플레이한다. 몬스터는 크게 공격과 방어용으로 나뉜다. 각각의 몬스터에 해당하는 색깔의 블럭을 많이 없애면, 몬스터 모양의 블럭이 생긴다. 그리고, 그 블럭을 클릭하면 몬스터의 능력이 발동된다.

    공격용 몬스터는 피해를 추가로 주거나 상대방의 블럭을 못 보게 하는 등의 일을 할 수 있다. 방어용 몬스터는 생명력을 회복하거나 데미지를 줄여주는 역할 등을 한다.


    몬스터



    몬스터 카드는 알을 깨면 얻을 수 있다. 게임에서 승리하거나 스코어가 특정 기준 이상 올라가면 알을 얻을 수 있다. 알도 영롱한 알, 금알, 은알 등으로 나눠져 좋은 알을 깔수록 더 좋은 몬스터를 얻을 수 있다. 동일한 몬스터라도 금,은,동으로 나눠져 금카드의 몬스터를 키우는 것이 효과적이다. 하지만, 금카드는 잘 안 나온다.


    알

    ( 금알은 잘 안 나온다 )



    최적의 몬스터 조합은?!

    필자는 방어용 몬스터를 선호한다. 생명력이 높기 때문에, 오래 버틸 수 있다. 자신에 잘 맞는 몬스터를 배치하고, 색깔은 웬만하면 각자 다르게 가는 것이 좋다. 같은 색깔의 몬스터만 있으면 몬스터의 능력을 발동시키기가 어렵다.


    몬스터를 키우기 위해서는 알이 필요한데, 무료보상도 있고 여러가지 이벤트도 있어서 초반에 키우기는 어렵지 않다. 몬스터를 키우다보면 가상의 캐릭이지만 정도 가는게 사람이다. 이래저래 하다보면 시간이 후딱 간다.



    오늘은 이렇게 시간 때우기 게임, 몬 블라스트에 대해 알아보았다. 퍼즐과 몬스터 키우기가 조합된 특이한 게임이다. 퍼즐이나 간단한 게임을 하고 싶다면, 한 번 도전해보길 바란다.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둘 다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