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환생 펫과 PC(녹스, 블루스택)에서 플레이하는 법 알아보기

목차

    2018. 4. 15. 08:12

    요즘은 꾸준히 인기를 이어가는 모바일 게임을 찾기가 쉽지 않다. 신규 게임들이 계속해서 출시되고, 하나의 게임에서 계속해서 재미를 주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이다. 이에 메이저 게임사가 아닌데도 2주년을 맞이한 오늘도 환생이라는 게임을 눈여겨 보게 됐다. 모바일로 플레이를 해 봤는데, 단순한 게임 방식에도 묘하게 자주 보게 되는 재미가 있었다. 

    이 게임을 모바일이 아닌 PC로도 즐길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알아보았다. 블루스택를 이용해서 PC로 즐기는 방법인데 필자는 맥(mac)에서 플레이를 해 보려고 한다.

    그리고 초보들이 궁금한 펫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제목



    관련 글 보기

    카카오멜론 챗봇(로니) 사용후기
    마인드맵 그리기 - 알마인드 사용법(단축키) 알아보기 (MINDMAP)
    롯데카드 챗봇 로카 사용 후기



    PC나 맥에서 오늘도환생을 즐기려면 녹스나 블루스택이 설치돼 있어야 한다. 녹스나 블루스택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필자의 이전 글을 참조하자. 참고로 이전 글에서 UI/UX와 한글 입력 때문에 녹스를 추천했었는데, 오늘도 환생은 녹스에서 플레이가 되지 않았다. 그래서 이 게임을 위해서는 블루스택을 설치하도록 하자. (참조: 맥(mac)에서 안드로이드 어플이나 모바일 게임 실행하기 )



    오늘도환생_녹스

    (오늘도환생 녹스 실행 화면)


    녹스에서 실행시 위와 같이 'Context3D not available Possible reasons wrong revderMode or missing device support'와 같이 어려운 에러가 발생했다. 빠르게 블루스택으로 넘어가자.



    블루스택을 설치하고 나면, 오늘도환생을 PC에서 설치한다. 그리고 모바일에 있는 오늘도환생을 PC로 옮기기 위해서 모바일에서  SAVE를 하고, PC에서 LOAD를 하자.


    오늘도환생_설정

    (오늘도 환생 설정화면)


    모바일에서 SAVE를 하면, 인증 코드가 발생을 한다. PC에서 LOAD를 클릭한 후에 이 코드를 입력해 주면 된다.



    오늘도환생_세이브

    (오늘도 환생 세이브 화면)


    아래와 같이 모바일에서 하던 게임을 PC에서 이어서 할 수 있게 되었다. 개인적으로는 플레이하기가 조금 불편했다. 아무래도 모바일 게임이라 모바일에 맞는 UI/UX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레벨업에는 유리했는데, 보통 핸드폰보다는 PC를 많이 켜두기 때문이다.

    어느 정도 레벨업을 하고 다시 모바일로 갈 예정이다.


    오늘도환생_맥



    필자도 초보이지만 플레이를 조금 하다 보면 펫이라는 것에 대해 알게 되는데, 오늘은 이 펫에 대해서 조금 알아보도록 하자.

    펫은 게임화면의 우측 천사 아이콘을 클릭하면 볼 수 있다. 펫은 일종의 버프와 같은 것으로 펫을 장착하면, 해당 펫이 주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오늘도환생_펫

    (오늘도 환생 펫 화면)


    펫은 펫조각을 모아야 얻을 수 있고, 이 펫조각을 통해서 진화도 할 수 있다. 펫조각을 모으기 위해서는 '정령의 고원'을 클리어해서 모을 수도 있고, 상점에서 구매도 가능하다. 게임을 플레이하다 보면 미션 클리어의 혜택으로 주어지기도 한다. 


    제일 궁금한 건 사실 그럼 어떤 펫을 키우고 장착하는 것이 좋으냐 하는 것이다. 펫은 골드획득량을 증가시켜는 펫이 가장 좋다고 한다. 펫의 효과가 기존에 가지고 있는 골드 증가 효과에 더해지는 방식이 아니라 곱하기로 계산되기 때문에, 골드가 엄청나게 증가하게 되기 때문이다.

    필자가 가진 펫 중에서는 맘보가 퀘스트 골드 증가를 해 주기 때문에 우선 키워볼 필요성이 있겠다.


    방치형RPG라는 게임은 처음 접해보는데, 가만히 멍 때리고 보는 재미가 있다. 할만한 게임이 뭐 있나 찾아보시는 분들이 있다면 한 번 플레이 해 보는 것도 좋을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