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지표 조회 사이트 BEST 3 알아보기

목차

    2022. 9. 19. 22:18

    경제지표는 공개된 데이터가 있지만 직접 수집하고 활용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런 데이터를 모아서 차트로 제공하는 서비스가 있는데요. 여러 서비스가 있지만 입맛에 딱 맞는 서비스를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경제지표 조회 사이트를 정리하고, 어떤 특징이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1. 딥서치

    딥서치는 경제와 기업의 데이터를 모아서 가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여기서는 경제 지표 데이터도 제공하고 있는데요. 상단의 경제지표 탭을 누르면 확인 가능합니다. 한국은행, FRED, IMF, 통계청, OECD, World Bank에서 제공하는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징은 여러 곳에 제공하는 경제 지표를 한 번에 조회해서 비교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각각의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보다 속도도 빠르고 찾기 쉽습니다. 자주 찾는 지표가 있다면 대시보드를 만들어서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딥서치-경제지표-화면
    딥서치-경제지표-화면

     

    2. 구글 세계 개발지표

    국가별로 1인당 GDP, 65세 생존율, 관광객, 관세율, 금리, 노동력, 대외 채무, 서비스 수입, 서비스 수출 등의 다양한 지표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특징은 국가별로 지표를 비교하기에 최적화됐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시각화 기능이 강력한데요. 구글에서 갭마인더를 인수한 것으로 아는데 해당 데이터와 기술로 사용된 것 같습니다. 차트를 그리고 시간에 따른 변화를 동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세계개발지표 - Google Public Data Explorer

     

    www.google.co.kr

     

    3. 통계청, 한국은행

    국내 경제 지표를 비교하기에 가장 좋은 사이트입니다. 수출입물가지수, 생산자물가지수, 통화 및 유동성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징은 국내 통계에 대해서 가장 세부적인 항목까지 확인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다른 국가와 지표를 비교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통계청과 한국은행의 데이터는 오픈 API로 제공하기 때문에 필요하다면 이를 활용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KOSIS 국가통계포털

    내가 본 통계표 최근 본 통계표 25개가 저장됩니다. 닫기

    kosis.kr

     

     

    https://ecos.bok.or.kr/#/

     

    ecos.bok.or.kr

     

     

    경제통계의 역할 | 경제통계 개요 | 경제통계 | 한국은행 홈페이지

    (%) (백만달러) (%) M2(평잔) 2021년07월 M2(평잔):3,445조원, 2021년08월 M2(평잔):3,488조원, 2021년09월 M2(평잔):3,514조원, 2021년10월 M2(평잔):3,543조원, 2021년11월 M2(평잔):3,595조원, 2021년12월 M2(평잔):3,620조원,

    www.bok.or.kr

     

    오늘은 이렇게 경제지표 조회 사이트 BEST 3을 알아보았습니다. 경제 지표에 최적화된 서비스는 딥서치입니다. 국가 간 지표 비교가 반드시 필요하다면 구글 세계경제지표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국내 통계만 확인하면 될 때는 통계청이나 한국은행을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