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주가 및 주식 사는 법

목차

    2022. 10. 21. 06:20

    토스-로고
    토스

    토스는 9월에 증자를 하며 빠르게 자본금을 키우고 있습니다. 이번 증자에 참여한 기관들은 토스 기업가치를 9조 1000억원으로 추산했다고 하는데요. 시가총액을 기준으로 하면 코스피 40위 정도해 해당하는 금액입니다. 참고로 카카오는 12위, 신한지주는 17위입니다.

     

     

    경제 상황이 어려운 와중에도 자본금을 비교적 쉽게 확충할 수 있었는데요. 그 이유에는 빠른 사업 확장이 있습니다. 토스 앱에 들어가면 굉장히 많은 서비스에 놀라게 되는데요. 토스뱅크, 토스증권의 금융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토스 플레이스라고 해서 오프라인 결제망 사업에도 뛰어들었다고 합니다. 될만한 건 모두 다 한다고 봐도 되겠습니다.

     

    1. 토스 주가 확인

    그럼에도 불구하고 토스 주가는 작년 11월 고점을 찍고 크게 하락했습니다. 토스의 최대주주는 비바 리퍼블리카입니다. 여기서 토스를 운영한다고 볼 수 있는데요. 비바 리퍼블리카도 비상장입니다. 그래서 비상장 기업 거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증권플러스-비상장'을 통해서 기업 정보와 주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많은 성장주가 그렇지만 큰 폭으로 주가가 하락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거래 정보를 통해서 추정 시가총액도 알 수 있는데요. 현재 약 7조원 정도 합니다. 현재 거래되고 있는 토스 주가는 4만800원입니다. 최근 3개월 동안 가격이 계속 하락하였습니다.

     

    토스-주가
    토스-주가

     

     

    2. 토스 주식 사는 법

    '증권플러스-비상장' 앱에서 비바 리퍼블리카를 찾아서 매수하시면 됩니다. 토스 대주주로 실제로 토스를 운영하는 기업이기 때문인데요. 비상장 기업이라 거래 절차가 다릅니다.

     

    1) 거래 계좌

    거래는 삼성증권 계좌를 이용하고요. 비상장 앱에 삼성증권 계좌를 등록하면 여기에 있는 예수금으로 투자할 수 있습니다.

     

    2) 매수, 매도 주문

    방법은 팝니다, 삽니다 게시판에 원하는 수량과 가격을 올리면 됩니다. 각각 매도, 매수 주문과 같다고 보면 됩니다.

     

    3) 주문 체결

    그럼 게시판에 올라온 가격을 보고 사거나 팔고 싶은 분이 연락을 합니다. 앱을 통해서 두 사람의 대화창이 열리고요. 여기서 협의가 되면 다음날 거래가 됩니다. 대화를 통해 약간의 가격 흥정을 해 볼 수도 있습니다.

     

    토스 주가 확인 및 주식 사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저도 토스 주식을 매수했는데요. 지금 손해가 큽니다. 빠르면 24년에 IPO를 한다는 말도 있는데 그 때까지 보유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단기적인 시세 차익을 목적으로 투자하는 것은 지금은 어렵지 않나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