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당주 추천 - 나이스 평가정보 기업내용,배당금액,배당율 알아보기

목차

    2022. 7. 21. 06:47

    나이스 평가정보는 고배당주 중 하나입니다. 개인신용평가를 주 사업으로 하고 있는데요. 관련해서 신용점수에 대한 글을 필자의 블로그에서 많이 다루었습니다. 오늘은 나이스 평가정보 기업내용, 배당금액, 배당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나이스 평가정보에 대한 기업내용을 알기 위해 딥서치라는 플랫폼을 이용하려고 합니다. 딥서치는 기업의 정보를 보기 쉽게 가공하여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1. 나이스 평가정보 배당금 지급내역은?!

    딥서치의 [주주/배당] 탭에 가면 배당성향,배당액,배당률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년 배당금액이 상승하는 것이 눈에 띄는데요. 2021년에는 주당 330원의 배당금을 지급했습니다. 최근 주가인 15,400원을 기준으로 배당수익률은 2.1%입니다. 배당금이 앞으로도 크게 상승하리라 기대하기는 어렵지만, 2.1%면 토스뱅크 이자율보다도 높습니다.

     

     

    나이스-평가정보-배당액-표
    나이스-평가정보-배당액

     

     

    2. 나이스 평가정보 기업정보 알아보기

    딥서치에는 기업의 내용을 6개의 아이콘으로 보여준다. 내용을 살펴보면 성장성은 높지 않으나, 수익성이 좋고 배당도 높은 것을 알 수 있다.

     

    나이스평가정보-기업트렌드-아이콘-화면
    트렌드 아이콘(딥서치-제공)

     


    재무정보를 살펴보면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모두 꾸준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22년 예상치도 상승한 모습이 눈에 띕니다.

     

    재무정보-차트
    재무정보(딥서치 제공)



    다음 사업개요와 현황을 살펴봤습니다. 국내에 신용평가 회사는 KCB와 나이스 2곳이 있습니다. KCB가 더 클 줄 알았는데, 의외로 나이스가 M/S 1위라고 하네요.

     

    나이스-평가정보-사업현황-화면
    사업-현황

     

     

    다음 주가변동을 살펴봤습니다. 파란색이 주가인데 계속하락 하다, 최근에 일부 회복한 모습입니다. 최근에 장이 좋지 않아 개별기업 이슈보다는 시장의 영향을 받은 받은 것 같습니다.

     

    나이스평가정보-주가-차트
    주가-거래량-변동

     


    딥서치에서는 그 외에 컨센서, 뉴스/문서, 경쟁사, 관계 회사, 임직원 등의 정보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관심 있다면 한 번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이렇게 나이스 평가정보 기업내용,배당금액,배당율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21년까지 배당금액이 꾸준히 증가한 회사입니다. 배당주에 관심이 많다면 한 번 살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