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오플로우 기업내용, 주가추이, 기업가치

목차

    2022. 11. 20. 17:38

    이오패치
    이오패치

    이오플로우는 패치형 인슐린 펌프를 개발,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인슐린은 당뇨병 환자에게 필요한 치료제인데요. 이전에는 주사로 투여했기 때문에 여러 가지 문제가 많았습니다. 패치형으로 제조하면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는데요. 이오플로우 기업내용, 주가 추이, 기업가치를 알아보았습니다.

     

     

    이오플로우에 대해서 알아보기 위해 딥서치를 이용하고자 합니다. 딥서치는 기업의 데이터를 수집해서 알기 쉽게 제공해주는 플랫폼입니다.

     

    1. 기업내용

    이오플로우에서 개발한 이오 패치는 당뇨병 관리에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탈부착이 가능한 패치 형태로 바늘과 튜브 등이 없어 착용이 편리하고 일상생활에도 불편함이 적다고 합니다.


    인슐린 패치가 이오플로우에만 있는 것은 아니고요. 전 세계에서 많이 쓰이는 제품은 '옴니포드'인데요. 미국 인슐렛사에서 개발한 제품입니다. 하지만 이오패치가 더 뛰어나고 하는데요. 사용일수나 사용법, 크기 등에서 훨씬 우수하다고 합니다.

     

    딥서치에서는 기업의 내용을 요약해서 보여주는 아이콘이 있는데요. 주가는 단기 상승했지만, 수익성이나 성장성, 밸류에션 측면에서 아직 부족한 모습니다.

    기업상태-아이콘
    이오플로우-트렌드-아이콘

     

    21년에는 매출액이 크게 증가했지만 적자 상태는 지속되고 있습니다. 22년 3분기는 분기 매출 35억으로 역대 최대 분기 실적을 기록했다고 하는데요. 중국 매출이 크게 기여했다고 합니다.

    재무정보-차트
    재무정보

     

    이오플로우는 혁신적인 제품으로 매출 성장이 기대되지만 손익분기점을 넘기기 위해서는 더 큰 규모의 경제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22년 3분기 매출액이 35억 원이지만, 당기순손실은 55억 원입니다.

     

     

    2. 주가 추이

    딥서치에서는 주가와 거래량을 차트로 제공하는데요. 22년 9월 이후에 크게 하락한 주가는 10월부터 상승하기 시작해서 최근에는 19,400원까지 회복한 모습입니다.

    주가-거래량-차트
    이오플로우-주가-거래량-차트

     

    3. 기업가치

    앞으로 성장성으로 평가받는 기업이라 기업가치 지표는 좋지 않습니다. 

    • PSR: 848
    • PER: -
    • PBR: 25.84

     

    오늘은 이렇게 이오플로우 기업내용, 주가 추이, 기업가치를 알아보았습니다. 인슐린을 쉽고 편리하게 투여할 수 있는 기술은 여러 제약업체에서 연구하는 내용 중 하나입니다. 이오플로우는 패치 형태로 이를 해결했는데요. 중국뿐만 아니라 미국 판매를 준비하는 등 글로벌 시장 확대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것의 성공 여부에 따라 이후 주가 흐름이 크게 달라지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