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쇼츠 수익 현황과 해결 방법

목차

    2023. 11. 5. 22:03

    유튜브

    최근 몇 년 동안, 유튜브 쇼츠는 크리에이터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짧은 형식의 영상으로부터 얻을 수 있는 수익은 그리 높지 않다는 게 일반적인 인식입니다. 본문에서는 유튜브 쇼츠 수익 현황을 살펴보고,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한 전략을 제시해보겠습니다.

     

     

    1. 유튜브 쇼츠 수익 현황

    유튜브 쇼츠는 조회수를 올리기 쉬운 영상 중 하나였습니다. 긴 영상보다 만들기도 쉽기 때문에, 이를 수익화하는 방법을 많은 사람들이 연구했습니다. 다양한 방법이 시도 됐는데요.

     

    그 중에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쇼츠 영상에 쿠팡 파트너스 링크를 넣는 것이었습니다. 이 링크를 클릭해서 제품을 구매하는 경우 부수입을 얻는 것이죠. 하지만 이 방법이 널리 퍼지면서, 많은 사용자들이 이 방법을 남용하게 되었습니다. 스팸성 영상이 많아지면서, 결국 구글은 쇼츠 영상 댓글이나 설명에 링크를 넣는 것을 금지시켰습니다. 이제 남은 것은 단지 조회수를 통한 수익뿐입니다.

     

    2. 조회수 수익의 현실

    불행히도 조회수 수익은 크지 않습니다. 보통 쇼츠 조회 한 건당 0.1 ~ 0.15원 정도의 수익을 얻는다고 보는데요. 이것이 일반적이지만, 이는 영상이나 다루는 주제에 따라 상이합니다. 하지만 평균이 이 정도라고 봤을 때 조회수를 통해 수익을 올리는 것은 어렵습니다. 조회수 1만 건을 기록하면 대략 1000원 정도의 수익이 발생하는데요. 그러나 일반인에게는 조회수 1만 건을 기록하는 것도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3. 수익 극대화를 위한 전략

    낮은 조회수 수익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쇼츠 영상 제작을 최대한 효율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품질의 영상을 많이 올리기 위해서는 유튜브 영상 제작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비디오 스튜 같은 서비스는 스크립트만 작성하면 이미지와 음성을 결합하여 자동으로 영상을 제작해주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는 영상 편집 과정을 간소화하고, 제작 시간을 단축시켜 줄 수 있습니다.

     

    비디오-스튜-영상제작-화면

     

    제작 시간이 단축되는 만큼 같은 시간에 더 많은 쇼츠 영상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물론 영상을 많이 만드는 것으로는 해결되지 않습니다. 이런 자동화툴을 이용함으로써 단축되는 시간을 컨텐츠 질을 올리는데 써야 합니다. 아이디어 발굴이나 영상 소스, 스토리 작성 등을 연구하여 지속시간이 긴 영상을 만들어야 합니다. 그래야 알고리즘에 의해 노출되는 횟수도 늘어나고, 꾸준히 조회수 수익을 가져오는 영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비디오 스튜 블로그에 보면 이를 활용해서 수익화 단계까지 간 사례를 접할 수 있습니다. 특히 동영상 편집에 자신이 없던 분들이 이를 통해 많은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비디오 스튜는 유료 서비스입니다. 홈페이지에서 가입하면 14일간 무료 체험이 가능한데요. 하지만 아래 링크를 통해서 가입하시면 1개월간 무료로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영상을 정말 편리하게 만들 수 있으니 한 번 이용해 보세요!

     

    - 비디오 스튜 1개월 무료 체험 바로가기

     

    유튜브 쇼츠로 수익을 올리는 일은 초기에 비해 어렵게 됐습니다. 하지만, 올바른 전략과 도구를 사용한다면 여전히 가능성은 있습니다. 영상 제작을 효율화하고, 고품질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업로드하세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