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썬 애니웨어 매월 반복해서 코드 실행하기

목차

    2020. 2. 10. 17:00

    컴퓨터는 반복과 연산을 잘 한다. 사람이 하기 귀찮은 일을 대신 계산해주고 반복하는 것은 매우 유용하다. 테스트용으로 웹페이지를 제작해서 파이썬 애니웨어에 올렸다. 여기서도 반복작업은 필요하고, 내 컴퓨터에서 하는 방법으로 여러가지 시도를 하였지만 잘 되지 않았다.

    오늘은 파이썬 애니웨어에서 매월 반복해서 코드를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반복



    내 컴퓨터에서 코드를 반복 실행하게 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다. 맥은 crontab을, 윈도우에서는 작업스케쥴러를 이용한다. schedule이라는 파이썬 패키지도 있다. 맥에서 코드를 반복 실행하는 법은 이전에 포스팅 했다. 필요하면 참고하시길.
    ( 참조: 파이썬 자동화, 파이썬 코드 자동 실행하기 )


    위의 방법을 모두 동원해 보았지만, 파이썬 애니웨어에서는 되지 않았다. 파이썬 애니웨어에서는 별도의 탭에 명령어를 등록해야 가능하다. 로그인 후 [Tasks]라는 탭에 들어가보자.


    파이썬애니웨어_Files

    ( 우측 상단에서 찾을 수 있다 )


    야호~ 매월 정기로 실행해야 하는 명령어를 등록할 수 있다. 필자는 삽질을 하도 많이 해서 이 메뉴를 발견하고 기분이 정말 좋았다. 시간 설정을 주의해야 하는데, 서버 시간이 한국시간이 아니기 때문이다. 서버시간에서 9시간을 더해야 한국시간이 된다. 예를 들어 새벽 5시에 코드를 등록하고 싶다면, 20시로 등록해야 한다.

    반복주기를 선택하고, 파이썬 실행코드를 입력하면 된다. 반복주기는 Daily와 Hourly 2개가 있다. 월마다 실행하고 싶다면, 파이썬 코드안에 if문을 추가해야 할 듯. 파이썰 실행코드는 'python버전 [파일경로]'를 입력하면 된다. Consoles탭에서 Bash를 띄워 테스트 해 볼 수도 있다.


    파이썬애니웨어_정기적업


    'Scheduled tasks'외에도 'Always-on tasks'도 있다. 계속 실행되어 있어야 하는 코드를 말하는 듯 한데 아직 해 보지는 않았다.



    오늘은 이렇게 파이썬 애니웨어에서 매월 반복해서 코드를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Tasks]라는 메뉴가 있어서 쉽게 설정이 가능하다. 하지만, 방법을 모르면 헤매기 마련이다. 파이썬 애니웨어를 사용하는 누군가에게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플라스크(flask) 프레임워크를 이용해서 웹페이지를 만들고, 파이썬 애니웨어에 배포했다. 관련된 이야기들이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보자.
    ( 참조: 플라스크 웹페이지 파이썬 애니웨어 배포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