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기프트 카드를 구매하고, 사용하는 방법은?

목차

    2020. 1. 30. 17:00

    롯데 기프트 카드를 구매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다. 하나는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백화점 카드센터에서 구매하는 것이다. 과거에는 카드사에서 기프트 카드를 열심히(?) 운영했었다. 하지만 기프트 카드로 볼 수 있는 수익 규모는 줄어들고, 관련 규제는 강화되다 보니 조금씩 사라지고 있다. 하지만, 롯데카드에서는 지금도 기프트 카드를 운영하고 있다.

    오늘은 롯데 기프트 카드를 구매하는 방법과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롯데_기프트카드



    롯데기프트 카드를 구매하는 방법은?

    기프트 카드를 구매하는 방법은 온라인과 카드센터에서 구매하는 방법이 있다. 과거에는 배송료가 따로 있지 않았지만, 지금은 온라인 구매시 배송료 2000원을 받고 있다. 그래서 가급적이면 카드센터에서 구매하는 것이 좋겠다. 롯데 기프트 카드는 롯데카드로만 결제가 가능하다.

    기프트카드는 사용처가 제한될 수 있다. 롯데상품권카드는 롯데계열사에서만 사용할 수 있고, 롯데콘서트홀 상품권 카드는 롯데콘서트홀 및 지정 예매처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일반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카드는 스타일 기프트 카드가 있는데, 자신이 원하는 디자인으로 만들어 주는 카드이다. 그래서 1,500원의 발급수수료를 받고 있어 메리트가 좀 떨어진다.

    현재 MLB 기프트카드는 프로모션으로 배송료가 면제되고 있다. 기프트 카드를 구매할 계획이 있다면 참고하도록 하자.


    * MLB 기프트 카드 판매 내용

    - 이벤트 내용: 배송료 2,000원 면제

    - 판매일정: 2019-11-11 ~ 2020-02-29

    - 구매처: 홈페이지 2019-10-16~2020-02-29 판매, 카드센터 8개점 2019-10-22~2020-02-29 판매 (본점, 잠실점, 부산본점, 광주점, 대전점, 인천터미널점, 분당점, 대구점 )


    MLB_기프트카드

    ( MLB기프트 카드, 이 외에도 총 6개의 디자인이 있다 )


    기프트 카드를 사용하는 방법은?

    기프트카드는 마그네틱 카드이다. 마그네틱은 카드 뒤에 긴 검은 띠를 말한다. 카드를 결제할 때 단말기에 이 마그네틱 선을 긁어 사용한다. 하지만, 지금은 마그네틱 카드보다 보안이 뛰어난 IC카드르 많이 쓴다. 그래서 가맹점에서도 마그네틱 카드 결제가 가능한 단말기가 많이 없다. 그리고, 설명해도 못 알아들을 때가 많다.

    그래서 필자는 롯데 기프트 카드로 엘포인트나 네이버 포인트를 구매하는 방법을 추천한다. 예전에는 엘포인트로 적금을 납부할 수 있어 이 방법이 굉장히 유용했다. 지금은 적금납부가 불가능하지만, 그래도 롯데마트 등의 롯데계열사에서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다.

    ( 참조: 롯데 기프트 카드 쉽게 사용하기 )


    환불받는 방법은?

    기프트카드를 환불받기 위해서는 금액의 60% 이상(1만원 이하 80%)을 사용해야 한다. 환불은 롯데카드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서, 온라인으로 가능하니 참고하도록 하자.



    오늘은 이렇게 롯데 기프트 카드를 구매하고,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기프트 카드는 구매나 사용방법들이 갈수록 까다로워지는 점이 아쉽다. 예전에는 여러가지 목적으로 구매해서 사용했지만, 점점 이름처럼 선물용(?)에 가깝게 활용되는 카드가 되지 않을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