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제로 세금 적립 가능여부 및 혜택 받는 방법

목차

    2020. 1. 16. 17:00

    현대카드-제로
    현대카드-제로

    세금도 카드납부가 가능합니다. 포인트가 있으면 포인트도 쓸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할인이나 적립 혜택을 받기는 어렵습니다. 세금 납부는 가맹점 수수료가 없습니다. 그래서 카드사에서 혜택을 제공하기 어렵습니다. 찾아보면 2~3개월 무이자나 6개월 무이자 할부를 프로모션으로 제공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현대카드 제로 세금 적립가능여부와 혜택 받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1. 현대카드 제로는 세금납부시 혜택 받을 수 없습니다

    현대카드 제로는 전월실적 상관없이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입니다. 조건이 없는 것 같지만 아래와 같이 적립 및 할인 제외 대상이 있습니다. 그리고 제외 대상에는 세금도 포함됩니다. 세금 납부 시 혜택을 받으려면 다른 카드를 이용해야 합니다.

     

    * 현대카드 제로 할인형 할인 제외 대상
    - 장기카드대출(카드론), 단기 카드대출(현금서비스), 연회비, 제수수료, 이자, 지방세ㆍ국세 등 세금 납부액, 도시가스요금, 초·중·고교 학교 납입금, 대학ㆍ대학원 등록금 납부 결제 건, 자동납부서비스 이용수수료, 당사 모든 할인 서비스 및 무이자 할부 이용금액 제외

     

     

    사실 대부분의 카드가 위의 가맹점에서 이용시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현대카드 제로 적립형은 할인형보다 제외 대상이 더 많습니다.

     

    * 현대카드 제로 적립형 적립 제외 대상
    - 해외이용금액 제외
    - 추가 M포인트 적립건(현대·기아차 신차 구매금액, GS칼텍스 주유금액, 제휴 온라인 쇼핑몰 결제금액) 및 후불 하이패스카드 이용금액 제외 단, 생활 필수영역 M포인트 추가 적립은 중복 적용
    - 장기카드대출(카드론), 단기 카드대출(현금서비스), 연회비, 제수수료, 이자, 지방세ㆍ국세 등 세금 납부액, 도시가스요금, 초·중·고교 학교 납입금, 대학ㆍ대학원 등록금 납부 결제 건, 자동납부서비스 이용수수료, 당사 모든 할인 서비스 및 무이자 할부 이용금액

     

    2. 세금납부 혜택 받을 수 있는 카드

    대부분의 카드가 세금납부시 혜택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전월실적 산정 조건에도 빠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이것저것 카드를 뒤지다 보니 그중에서도 혜택 제공이 되는 카드가 있었습니다. 아쉽게도 현대카드에서는 찾을 수가 없었는데요. 제가 찾은 카드는 바로 롯데카드 포인트플러스 그란데 카드입니다. 포인트 플러스 그란데 카드는 전월실적상관 없이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카드입니다.

     

    포인트 플러스 그란데 상품 안내 페이지에 가면, 아래와 같이 무이자 할부 시에도 적입이 가능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연회비, 금융수수료, 오토캐시백, 스마트 캐시백을 제외하고는 모두 적립됩니다. 단, 세금은 월 1만 포인트까지 적립됩니다.

     

    * 무이자 할부시에도 적립!
    - 포인트플러스 그란데 카드 이용 금액에 한하며, 연회비 및 금융수수료, 오토캐시백, 스마트 캐시백 매출에 한해 제외됩니다.
    - 지방세/세금납부, 고용보험, 산재보험, 장애인 고용부담금, 대학등록금 등과 같은 일부 가맹점에서 결제한 금액은 월 1만 포인트까지 적립됩니다.
    - 타인명의의 세금 납부 시 포인트 적립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현대카드 사용내역 조회, 쉽게 하는 법!

    신용카드는 이용내역이 전산으로 관리된다. 그래서, 카드사용내역은 범죄자를 잡을 때도 사용되기도 한다. 본인의 카드사용내역은 본인이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카드이용내역은 타인이 알게 될

    tariat.tistory.com

     

    현대카드 제로 세금 적립이 가능한지와 혜택 받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아쉽게도 현대카드에서는 세금 납부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카드를 찾을 수 없었습니다. 카드사별로 무이자 할부 이벤트를 하기는 합니다. 하지만 롯데카드 포인트플러스 그란데는 세금납부 시에도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롯데백화점 상품권까지 결합하면 받을 수 있는 혜택이 늘어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