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기술투자 주식 분석-기업개요,가격추이,기업가치

목차

    2021. 1. 19. 06:13

    우리기술투자는 비트코인 관련주 중의 하나이다. 비트코인 거래소인 '업비트'의 지분을 8% 정도 보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최근에 비트코인 가격이 많이 오르면서, 관련주에도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다. 미국의 경우, 비트코인 거래가 가능한 핀테크 앱을 보유한 스퀘어의 주가가 많이 상승하였다. 오늘은 우리기술투자 주식 분석 - 기업개요, 가격추이, 기업가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우리기술투자 주식

     

     

    1. 우리기술투자 기업개요

    우리기술투자는 여신전문금융업법상 신기술사업금융업, 시설대여업 및 할부금융업을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다고 한다. 투자나 대여, 대출 등을 통해서 돈을 버는 기업이라고 할 수 있겠다. 국내 벤처산업 전반에 꾸준히 투자하며 성장해 온 기업이다. 우리기술투자 홈페이지에 보면, 현재 어느 기업에 투자하고 있는지 알 수 있다.

    우리기술투자 포트폴리오1
    우리기술투자 포트폴리오2
    우리기술투자 포트폴리오3
    우리기술투자 포트폴리오4

     

    비트코인 거래소인 업비트 외에도 필자의 블로그에서 다룬 케어젠, 나름 유명한 패스트캠퍼스, 직방 등의 기업도 볼 수 있다. 우리기술투자 포트폴리오를 홈페이지에서 보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참조하기 바란다.
    ( 참조: 우리기술투자 홈페이지 포트폴리오 페이지 바로 가기 )

     

     

    2. 가격추이

    우리기술투자는 비트코인 관련주로 이미 알려져 있으며, 비트코인 가격 상승에 따라 주가도 상승하였다. 필자도 비트코인에 관심이 생겨, 이번에 업비트 계좌를 개설하였다. 빗썸이 신규코인 상장이 많아 사람들이 선호하지만, 접근성이나 편의성 면에서 업비트가 더 뛰어나다고 생각한다. 필자의 업비트 계좌개설 후기가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기 바란다.
    ( 참조: 비트코인 계좌개설 후기와 주의할 점은?! )

    우리기술투자 주가흐름



    3. 기업가치

    - PER: 22.06배
    - EPS: 253원
    - 배당수익률: N/A


    비덴트는 빗썸 홀딩스의 지분을 20%이상 보유하고 있어, '종속기업, 공동지배기업 및 관계기업 관련 이익'에서 이익을 찾아볼 수 있었다. 하지만, 우리기술투자는 '당기손익-공정가치측정금융자산'에서 그 내용을 확인해 볼 수 있었다.
    ( 참조: 비덴트 주식 분석 - 기업개요, 가격 추이, 기업가치 )

    우리기술투자는 순이익이 들쑥날쑥하다. 20년에는 줄곧 마이너스이다가 20년 3사분기에 플러스가 되었다. '당기손익-공정가치측정금융자산'이 많이 증가하였는데, 그 중에서 시장성 없는 지분증권 내역을 아래와 같이 확인할 수 있었다.

    우리기술투자 당기손익-공정가치측정금융자산

     

    2사분기에 비해 3사분기에 두나무의 공정가치 증가액이 가장 높은 것을 알 수 있다. 4분기에는 비트코인 거래가 더 많이 활성화된 만큼 공정가치 증가액도 높지 않을까 예상된다.

    오늘은 이렇게 우리기술투자 주식에 대해 알아보았다. 우리기술투자는 업비트 외에도 여러가지 벤처기업에 투자하고 있다. 향후 투자한 기업에서 얼마만큼의 성과를 거두느냐가 향후 주가 흐름에 중요한 역할을 할 듯 하다.